2024-04-19 14:18 (금)
유망투자처 증권 신상품
유망투자처 증권 신상품
  • 리치
  • 승인 2018.05.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하이 리턴’ 길잡이

 

상대적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테마나 섹터가 있다면 지체 없이 맞춤형 상품을 내놓는 금융투자사들의 쾌속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해외주식 직접 투자 가능한 나라를 늘린 곳이 그렇고 국내 코스닥벤처 기업 투자에 공모주를 접목하거나 G2국가를 대표하는 4차산업혁명 테마주 투자상품이 대표적이다.

 

업계 첫 독·영·加 주식 온라인 재매매

미래에셋대우가 금융투자업계 처음으로 독일과 영국, 그리고 캐나다 주식의 온라인 재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월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미래에셋대우는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독일, 영국, 캐나다 총 9개국의 온라인 매매가 가능해졌다. 오프라인을 합하면 총 33개국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독일, 영국, 캐나다 주식은 국내주식거래와 달리, 매수종목을 매도하려면 매수일로부터 3~4일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미래에셋대우 ‘재매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수 당일에도 매도할 수 있고, 반대로 당일 매도한 주식대금으로 다른 주식을 바로 매수할 수 있게 된다.
해외주식 온라인 매매는 미래에셋대우의 홈트레이딩 시스템(카이로스, QwayNEO), 모바일 해외주식선물 앱(m.Global)을 통해 가능하다.


‘하나UBS코스닥벤처기업&공모주 펀드’

하나UBS자산운용이 ‘하나UBS코스닥벤처기업&공모주 펀드’ 출시 사실을 4월5일 알렸다.
이 펀드는 코스닥시장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나온 코스닥 벤처펀드다.
전체 자산의 50% 이상을 코스닥과 벤처기업에 의무적으로 투자한다. 벤처기업 공모주(신주)를 15% 이상 편입하고 벤처기업 또는 코스닥 중소·중견기업(벤처기업 해제 7년 이내 기업) 주식에 35% 이상 투자한다. 추후 코스닥 상장 기업의 공모주를 30% 우선 배정받을 수 있다.
코스닥벤처펀드에 3년 이상 투자할 경우 1회에 한해 300만원 한도에서 투자금액의 10%가 소득공제 혜택을 누린다. 소득공제는 투자 후 2년이 되는 날이 속한 과세연도까지 특정연도를 선택할 수 있다.
중도 환매수수료가 없어 가입 이후 언제든지 자유롭게 환매 가능하다. 다만 투자기간 3년이 유지되지 않으면 투자자가 받은 세제혜택이 추징된다.
하나UBS코스닥벤처기업&공모주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코스닥 150 선물을 이용해 주식 노출도를 낮춰 변동성을 줄이는 전략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한화투자 ‘다이나믹 G2랩’ 등

한화투자증권은 미국과 중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인 ‘다이나믹 G2랩’ 등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4월11일 알렸다.
다이나믹 G2랩은 쿼드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미국·중국의 IT, 헬스케어, 소비재 관련 신성장 기업을 발굴·투자한다.
미국과 중국이 4차산업혁명과 세계경제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투자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주식 직접투자로 해외투자펀드와 비교할 때 절세효과도 있다. .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미국·중국·홍콩 현지통화인 달러·위안·홍콩 달러화로 별도 환헤지 없이 투자한다. 수수료유형을 다양화해서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계약기간 중 중도해지 및 추가입출금이 가능하다.  또 다른 신상품인 ‘델타랩’은 주가연계증권(ELS)의 수익구조를 복제·운용하는 랩어카운트다.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 편입 비중을 늘리고 주가가 오르면 주식 비중을 축소하는 ELS 운용전략인 ‘변동성매매전략’을 구사한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기간 중 목표 수익률 구간에 도달할 경우 안전자산으로 전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