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수익만족 눈높이는 상품
수익만족 눈높이는 상품
  • 이성범기자
  • 승인 2018.07.0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당·인컴·금선물 ETN

 

금리가 들썩일 하반기를 앞둔 6월엔 수익목표 눈 높은 투자자들 입맛을 당기게 하는 금융투자상품이  여럿 나왔다. 투자 가성비 높이기 알맞은 일본 중소형주 배당이익을 노린 펀드, 비전통 자산에 투자해    큰 수익을 꾀하는 펀드, 금 선물에 투자하는 ETN 2종을 내놓은 금융투자사 등의 사례에 대해 리치에서 주목해 본다.

삼성자산 ‘일본고배당 펀드’

삼성자산운용은 일본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 일본고배당 펀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펀드는 높은 수준의 배당을 지속적으로 지급하는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는 한편 중소형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수익과 자본이득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다. 일본 중소형주 대표 운용사인 쓰미토모 미쓰이 자산운용사가 위탁 운용한다.
중소형주 편입 비중이 일본증시의 대표 지수인 토픽스(TOPIX)보다 월등히 높은 것이 특징이다. 토픽스는 상장종목의 중소형 비중이 약 48%인 반면 이 상품은 약 77%에 달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일본 중소형주는 한국 대형주 시가총액과 비슷한 규모의 종목들이 많다”고 말했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납입금액의 1.0% 이내, 총보수 연 1.64%이며 C클래스는 연 2.21%다. 투자 기간에 따라 판매보수를 낮춰주는 이연판매보수가 적용되며 온라인클래스 가입도 가능하다. 삼성증권과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신한 레버리지 금 선물 ETN’ 등

신한금융투자는 금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및 인버스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을 14일 신규 상장했다.
이번에 상장한 ‘신한 레버리지 금 선물 ETN’과 ‘신한 인버스 2X 금 선물 ETN’은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금 선물 가격의 일간 수익률의 2배, -2배를 각각 추종하는 상품이다.
‘DJCI 2X Leverage Gold TR’, ‘DJCI 2X Inverse Gold TR’을 기초지수로 한다.
환 노출형 상품으로 달러 환율 및 금 선물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일간 수익률의 2배 및 -2배를 복제하는 상품으로 보유 기간 누적수익률이 기초자산의 수익률의 2배 혹은 -2배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블랙록 다이나믹 하이인컴 펀드’

블랙록자산운용은 ‘블랙록 다이나믹 하이인컴 펀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블랙록 멀티에셋인컴팀이 운용하는 ‘블랙록 글로벌 펀드-다이나믹 하이인컴 펀드’에 투자한다. 채권과 주식 등 전통 자산뿐만 아니라 비전통 자산에도 투자해 높은 인컴과 매력적인 수익률을 추구한다. 비전통 자산에는 투자자들의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글로벌 부동산투자신탁(리츠), 우선주, 변동금리부론, 모기지담보부증권, 주식 커버드콜 옵션이 포함된다.
블랙록 다이나믹 하이인컴 펀드는 다이나믹한 자산 배분과 벤치마크에 제한 없는 운용을 통해 인컴과 토털리턴간의 적합한 균형을 추구한다.
또한 글로벌 주식 70%와 글로벌 채권 30% 리스크 벤치마크 변동성을 기준으로 리스크를 관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