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심플·실속 은행 예·적금 우대금리 짭짤하고 중도해지 대접받고
심플·실속 은행 예·적금 우대금리 짭짤하고 중도해지 대접받고
  • 리치
  • 승인 2018.10.0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에 새롭게 등장한 은행 예·적금 상품은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을 단순화하는 추세다.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주는 상품을 6가지나 내놓은 은행이 있는가 하면 비대면 전용 예금으로 10년동안 자동 재예치하면서 좋은 금리를 누리는 은행, 영유아 아이와 부모들이 들기 좋은 적금도 선보였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봤다

 

KEB하나, 생애주기 맞춤상품 6종

KEB하나은행이 생애주기에 맞춘 심플한 구조의 전용상품 6종을 9월 중순 출시했다.
급여생활기 손님을 위해서는 ‘급여하나통장’과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을 노년 또는 은퇴기 손님을 위해서는 ‘연금하나통장’과 ‘연금하나월복리적금’을, 비급여생활기 손님을 위해서는 ‘주거래하나통장’과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을 내놨다.
먼저 ‘급여·연금·주거래하나통장’은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1인 1계좌를 틀 수 있는 수시 입출금 통장이다.
‘급여하나통장’은 만35세 이하 급여이체 손님에게 100만원 한도까지 연1.5%의 청년직장인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연금하나통장’은 연금이체 손님을 대상으로 100만원 한도까지 연1.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급여·연금·주거래월복리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3개의 상품 중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분기당 150만원까지 넣을 수 있다. 기본금리에 얹어주는 우대금리는 최대 연1.3%다.
기간 중 결혼, 주택구입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로 해지하면 약정 기본금리를 전부 준다.

비대면 전용 ‘KB Star 정기예금’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채널 전용 ‘KB Star 정기예금’ 출시 사실을 9월5일 알렸다.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앱으로 들 수 있고 최소 100만원 이상에 1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처음 들 때 자동 해지와 원금만 또는 원금과 이자 합해서 자동 재예치 설정을 걸어둘 수 있으며 최장 10년까지 자동 관리해 준다.
자동 재예치를 걸지 않고 정기예금 만기가 지나버리면 계약기간 중 약정 이자율보다 낮은 이자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재예치가 유리하다. 또한 재예치 시점에 원금, 이자 등 자세한  내용을 알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급히 돈 쓸 일이 생기면 분할 인출 할 수 있고 남은 원금은 약정 이자율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분할 인출 후에는 남은 정기예금 잔액에 대해서 약정 금리를 누리면 된다.


수협은행, 영유아·부모 위한 쑥쑥적금

Sh수협은행이 만 6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자유적립식 예금상품 ‘Sh쑥쑥크는아이적금’과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 2종을 출시했다.
쑥쑥크는아이적금은 수협은행 전국 영업점 어디서나 만 6세 미만 자녀 이름으로 들 수 있다.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년까지 저축할 수 있다.
금리는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 ▲4~5년 이상 최고 연 5.0%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조건을 ‘자동이체납입’ 하나로 단순화했다.
또, 아동수당 도입과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말까지 5년제 가입고객에 한해 연 0.5%p의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쑥쑥키우는부모적금’은 만 18세 이상 개인고객이면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최대 연 0.2%포인트 추가 우대금리까지 누리면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의 최종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