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에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 ‘쏠맞춤 테마’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 출시한 쏠은 로그인 직후 간결하게 정리된 계좌정보와 편리한 기능을 담은 초기화면을 접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으며 해시태그 및 사용자별 맞춤 메뉴로 개인화 뱅킹의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는 고객의 직업, 연령 등을 반영해 만든 총 7가지 라이프스타일별 메인화면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초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예컨대 ▲새내기, 취업정보 등 S20 콘텐츠를 담은 ‘대학생’ ▲집 시세 및 여성 고객 금융서비스인 민트레이디 클럽 콘텐츠, 타임세일 쇼핑 등을 담은 ‘레이디’ ▲다양한 절세, 해외주식 소액투자 등 폭넓은 재테크 콘텐츠를 담은 ‘직장인’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카드매출 입금 내역과 SOHO 전용 콘텐츠를 담은 ‘사업자’ ▲경매정보, 일일 시황자료 등 고자산가 고객을 위한 정보가 풍부한 ‘프리미어’ ▲큰 글씨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시니어’ ▲기존 ‘오리지널’ 테마까지 총 7가지 메인화면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기존에 제공하던 맞춤메뉴도 업그레이드 했다. 과거 거래내용을 분석해 머신러닝으로 고객별로 최적화된 메뉴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초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주식을 0.01주부터 매입가능한 ‘해외주식 소액투자’와 1초가 지날 때마다 1%씩 가격이 내려가는 눈치게임 콘셉트의 쇼핑 ‘타임세일’, 엄선된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신한은 재미다’는 금번 쏠맞춤 테마 출시와 함께 새롭게 도입된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SOL)은 초맞춤과 플랫폼이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뤄갈 것”이라며 “철저히 고객관점에서 준비한 쏠맞춤 테마를 통해 명실상부한 차세대 모바일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