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휴식과 투자 1석2조…꾸준한 임대 수익형에 눈길
휴식과 투자 1석2조…꾸준한 임대 수익형에 눈길
  • 월간리치
  • 승인 2011.06.12 17:56
  • 호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부자들의 고민이 많다.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처가 없기 때문이다. 부동산 경기는 바닥이고 주식투자도 꼭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과연 그럴까. 강남부자 중에서도 1%는 돈을 버는 법. 그들은 별장에 투자를 한다. 또, 오피스텔에 투자를 한다. 눈여겨 볼만한 별장과 오피스텔을 소개한다.

‘더 블루힐’은 동해바다 강릉시 주문진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호텔식 임대 수익형 가족별장으로 작년에 오픈했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은 연중 관광객이 넘쳐나는 곳으로 ‘더 블루힐’은 25분 거리 내에 경포대, 오대산, 용평스키장, 샌드파인 골프장 등이 있어 4계절 별장으로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여기에 콘도의 같은 평형에 비해 내부 공간이 2배 정도 넓어 모처럼의 휴가를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일반 이용객의 경우 40평형 콘도에 해당하는 크고 깨끗한 객실에서 숙박할 때 30만 원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 ‘더 블루힐’ 회원이 되면 5만원대의 기본관리비(전기, 수도, 가스, 청소, 세탁비용)만 내고, 나만의 별장으로 쓰니 결국 2000만원대의 보증금을 내면, 21% 확정수익도 받고 이용혜택도 800만원정도 받으니 1년에 17%정도 이득을 볼 수 있다.
‘더 블루힐’은 이러한 혜택을 갖춘 이번 기획상품을 100구좌로 한정해서 임대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평형에 따라서 2,100만원부터 시작되며, 수익은 제1금융권에서 발행한 양도성 예금증서(CD)를 선지급 하므로 확실하게 보장 받을 수 있고, 보증금에 대해서는 본인 명의로 등기 해주기 때문에 안전하다.

바닷가 별장에 주목
‘롯데제주리조트 아트빌라스’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트빌라스는 분양가가 최고 28억 원이용하지 않고 비워 두기만 해도 연간 관리비가 3000만원에 달한다.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 제주도인 만큼 VIP전용 별장 중 최고라는 평가다. 모두 73채로 구성되는 아트빌라스는 가장 좁은 면적이 210m²이며 가장 큰 곳은 382m²다.
분양가는 3.3m²당 2100만∼2500만원 수준이다. ‘별장’ ‘콘도미니엄’ ‘리조트’라는 수식어가 붙지만 실제로는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되며 단지 내 실외 수영장과 멤버스 라운지, 레스토랑, 카페,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갤러리 등도 특급 호텔 수준이다.
단지 설계와 디자인은 도미니크 페로, 구마 겐고, 승효상 등 세계적인 건축가 5인이 맡았으며 내부 마감재로는 해외 명품 인테리어 자재가 사용됐다. 또, 외부와 완벽한 단절을 선호하는 상류층의 취향을 고려해 최첨단 보안 시스템으로 회원이 아닌 사람은 출입 자체가 불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롯데제주리조트 관계자는 “초호화 생활을 누리는 VVIP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비용을 전혀 아끼지 않았다”며 “분양도 상류층 고객들을 개별적으로 만나 진행하고 있으며 홍보관은 분양 목적보다는 리조트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트빌라스 서울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역 코스모타워에 있다.
제주에 들어설 별장형 오피스텔 오션오션펠리스는 별장과 오피스텔이 절묘하게 섞였다. 기업 업무용 별장으로 개인 및 가족별장으로 호텔식 레지던스 임대사업용으로 이용될 오션팰리스는 해외 고급호텔 수준에 맞게 시공될 예정. 고급 호텔처럼 로비 및 복도를 포함해 유럽형, 베토벤형, 일본형의 세 가지 타입으로 고객 취향에 맞게 설계되어 있으며 총 257실로 지하5층 지상 11층 규모다.
내장재는 고급자재 명품 풀 옵션으로 내부에 주방뿐 만아니라 전자제품들이 빌트인 되어 있으며 호텔식 로비 및 복도로 꾸며지며 골프 정회원 대우로 연중 부킹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해수사우나, 휘트니센터, 커피숍 등 고급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실투자금대비 년 10.45% 확정수익률을 지급하며 보증서를 발행한다.
제주도는 사업비 금액만 6조5533억원의 초대형 개발사업인 6대 핵심 프로젝트 개발사업(1.영어교육도시, 2.서귀포 관광미항 3. 헬스케어타운 4. 예래휴양형 주거단지, 5. 신화 역사공원 6.첨단기술단지)중 5대 초대형 사업이 서귀포에 집중 투자돼 서귀포는 인적 물적 교류의 최대 수혜지가 되고 있으며 이 서귀포사업의 중심에 들어서는 오션팰리스의 현재가치와 가동률에 대해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이며 제주도가 세계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면 그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현실을 감안할 때 오션팰리스는 제주의 관광 중심지에 위치, 레저와 관광, 주거기능에 이르기 까지 다목적 기능을 지닌 별장형 오피스텔로 수익성과 가치상승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란 게 전문가의 평가다.

오피스텔 인기는 여전
오피스텔은 강남부자들의 전형적인 투자처다. 불황을 타지 않는데다 노후 준비를 위한 기본 조건으로 삼고 있다. 오피스텔은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꾸준한 임대수익과 향후 가치증가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가 있다. 특히 전국 상권 내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일정한 투자수익률이 보장되는 곳이다. 최근 전세값 상승, 급매물 소진 등 부동산 시장이 조금씩 ‘해빙 무드’로 움직이고 있어 향후 전망이 더 밝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 시장보다는 일정한 임대료를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나 상가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오피스텔은 향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되는 유일한 블루칩 상품이기 때문이다. 최근 아파트 가격 하락과 더불어 오피스텔로 여윳돈을 투자하는 사례가 종종 늘고 있는 것도 그 이유에서다.
이런 가운데 삼성중공업이 동탄 신도시에서 ‘삼성 스마트 쉐르빌’ 오피스텔을 분양해 주목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총 425실 규모로 평형은 64㎡, 65㎡, 82㎡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배후에 삼성전자 반도체와 협력업체가 포진해있고, 한림대병원이 완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반면 소형 평형의 공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대형복합시설인 메타폴리스 미디어센터가 인접해있고, 중심상업지구의 각종 생활편의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동탄 중심상업지구가 개발이 완료단계여서 입주 시 바로 안정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 IC와 기흥 IC를 이용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로 서울까지 30분이면 갈수 있고 GTX 고속전철 확정, 분당선 연장인 동탄역 신설예정 등의 교통수혜지로 주목 받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이며 계약금5% 중도금 융자 50%혜택이 제공되며,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