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하반기 시장상황 양호, 중국시장 ‘지켜보자’ 국민은행 자산관리 센터 서초PB 최강현센터장
하반기 시장상황 양호, 중국시장 ‘지켜보자’ 국민은행 자산관리 센터 서초PB 최강현센터장
  • 월간리치
  • 승인 2011.06.12 18:02
  • 호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업무는 물론, 세무와 법률, 부동산상담 등 재테크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종합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신개념 금융서비스인 ‘프라이빗 뱅킹’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GOLD&WISE’는 이러한 자산관리 전문가인 프라이빗 뱅커들이 모인 신개념 KB국민은행 PB센터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혜롭게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초PB 센터를 통해 ‘GOLD&WISE’의 면면을 살펴봤다.

서초PB센터는 지난 2003년 4월 이후 현재 특별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인력구성이 중요한데, 서초PB센터의 경우, 전문 PB의 그간 노하우가 집결돼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모자람이 없다. 이는 서초PB뿐만이 아닌, ‘GOLD&WISE’의 공통된 자신감이란 설명이다.

다음은 서초PB센터 최강현 지점장과의 일문일답.

Q. 지점 소개를 부탁한다.
A. 종합자산관리의 전문가그룹, 국민은행 서초PB센터는 지난 2003년 4월 개점 이후 현재까지 특별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개인영업 분야의 최강자로 노하우를 쌓아온 KB의 금융시스템을 바탕으로 은행, 증권, 보험 등의 자산관리는 물론 부동산, 세무, 법률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이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Q. 타 센터와 차별화된 점은 무엇이고 앞으로의 계획 및 전략은 있는가.
A.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인력 구성이다. 우리 센터는 KB국민은행 고객자산관리 분야에서 수년간 최우수직원으로 선정된 바 있는 최강현 센터장을 중심으로 KB에서 다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자산관리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PB들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상품 제공을 통한 효과적인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 여행, 세무, 증여·상속 문제를 포함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Total Life Care Service)를 제공해 고객에게 더욱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 것이다.

Q. 지난 2005년 펀드판매 1등으로 국민은행은 물론, 금융권의 화제의 인물이다. 현재 펀드 상황은 어떤가.
A. 고객의 자산이 늘어나는 것 자체에 기쁨을 느끼며 일했을 뿐인데 기사가 나가고 이슈가 돼 많은 분들이 저를 찾아주셨다. KB를 믿고 자산을 맡겨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 현재 펀드 상황은 유럽재정 위기의 재부각으로 인한 유로화 약세, 2011년 미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 소폭 하락(일부 지표의 부진), 신흥국의 인플레이션 압력 등으로 일시 조정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오는 2012년 미국 경제성장률 상승 전망 및 하반기 중국 부동산(인플레이션)시장 안정이 예상되어 중장기적인 상황은 양호하다고 할 수 있다.

Q. 하반기 재테크 전략을 말한다면.
A. 2분기 조정을 거쳐 하반기에는 비교적 양호한 시장상황이 예상된다. 하반기에는 포트폴리오에서 중국 투자 비중을 높이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다. 중국의 인플레이션은 2분기 고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다.

Q. 앞으로의 펀드의 전망과 유망상품
A. 월급보장형과 국내외 상품 등이 있다. 운용사와 상품특징을 잘 살펴야 한다. 다음의 표를 보면 한 눈에 알 수

Q. 부가 부를 창출한다고 한다. 은행에 30년 가까이 근무하시면서 느끼는 점과 부를 관리하는 비법을 살짝 공개한다면.
A. 고객과의 관계 설정에 있어 좋을 때 보다는 어려울 때 더 관심을 가지고 고객을 관리한다. 예를 들면 전 세계가 긴 호황을 뒤로하고, 지난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를 시발로 거래고객들의 금융자산 중 펀드에 투자돼 있는 자산의 손실이 매우 커 고통을 받고 있을 때 진솔한 마음으로 고객과의 관계개선에 더 노력한 결과 현재는 대부분 어려움을 극복하고 만족하는 투자수익을 올리고 있다. 따라서, PB는 어떠한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흔들리지 말고, 나를 믿고 귀중한 자산을 맡겨준 고객님을 대신해 굳건하게 중심을 잡고 의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내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면 고객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말없이 떠나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고객들이 자신의 부를 관리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이 있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을 반드시 여러 형태로 분산하라는 것이다. 미래에는 어떠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또, 리스크는 손실도 주지만 잘 대처하고 활용하면 많은 수익의 기회를 주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그래서 고객님께 ‘자산의 수익율이 얼마인가?’ 보다는 ‘얼마만큼 위험관리가 잘되어 있는가?’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Q. 리치 독자들을 위해 당부말씀 부탁한다.
A.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이론이 아니라 실천이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현명하게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키워갈 수 있어야 한다. 서초PB센터가 함께 하겠다. 늘 문을 열어놓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