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0:55 (수)
가장 살고 싶은 도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 리치
  • 승인 2019.06.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화한 기후와 다채로운 볼거리 많은 ‘시애틀’

 

태평양과 인접한 항구 도시 시애틀은 워싱턴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미국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물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시애틀은 동쪽으로는 위싱턴 호가 있으며 남과 북쪽으로는 퓌젯트 사운드가 자리 잡고 있다. 여름이면 따뜻하고 햇볕이 풍성하고 겨울에는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에 관광지로도 큰 사랑을 받는다.

시애틀은 호수와 산, 바다로 둘러싸인 자연과 높게 솟은 풍경이 특징이다. 시내에는 스페이스 니들, 시애틀 센터,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시외에는 레이니어산 국립공원, 올림픽 국립공원, 노스 케스케이드 국립공원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다.


스페이스 니들

시애틀의 상징인 스페이스 니들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긴 바늘 위에 외계의 비행 물체가 착륙해 있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1962년 시애틀 세계 박람회를 위해 만든 구조물로 총 450만 달러를 투자해 1961년 12월 완공됐고 세계박람회가 시작한 1962년 4월 21일 처음으로 대중에게 개방됐다. 시애틀의 전망을 보기 위해서는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없으며 특히 밤 풍경이 일품이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개방하고 있으며 360도 전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가능하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이라는 책의 소재로 쓰이면서 더 알려지게 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시애틀에 들르면 꼭 방문해 봐야 할 곳 중 하나다. 처음에는 어부들이 생선을 판매하는 시장이었지만 지금은 팔지 않는 것이 없는 만물상으로 발돋움했다.
신선한 야채와 어패류 등이 풍부하며 각종 민예품, 장신구 등이 진열되어 있다. 활기찬 시애틀 시민들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스타벅스 1호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의 고향은 시애틀이다.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내에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은 전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다. 공간은 협소하지만 역사적으로 유명한 그 장소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다.

워터프론트

시애틀의 서쪽에 위치한 이곳은 엘리엇만과 인접해 있는 관광명소다. 이곳에는 시애틀 수족관과 옴니돈,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 있다. 평화롭고 잔잔한 물결의 엘리엇만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기기 좋다.


하이램 엠 치텐덴 록스

워싱턴 호수와 태평양 사이에 인공적으로 건설한 운하다. 바다와 호수의 수위 조절, 민물과 바닷물이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하이램 운하, 스필웨이 댐, 그리고 물고기가 지나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 피시래더 등 여러 가지를 동시에 관광할 수 있는 시애틀의 명소다.
알카이 비치

알카이 비치는 웨스트 시애틀지역에 위치한 해변으로 이 도시의 몇 안 되는 모래사장이 있는 곳이다. 시애틀 스카이라인, 올림픽 산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시애틀 비행기 박물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사의 보잉 필드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보잉의 제조과정과 비행기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보잉사의 소형 경비행기에서부터 최신형 전투기까지 비행기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교육 프로그램 등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명소다.


올림픽 국립공원
(Olympic National Park)

시애틀에서 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올림픽 국립공원은 약 4000평방킬로미터 규모의 자연보호구역이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보호 지역이며 이끼 온대 우림부터 바위 해변, 험준한 산 등 다양한 종류의 자연 경관을 갖추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고요한 곳이라 불리는 숲이며 평화로운 강 유역과 오래된 나무들 사이를 거닐 수 있다.


호레인 포레스트
(Hoh Rain Forest Visitor Center)
국립공원의 서쪽에 위치한 호레인 포레스트는 영화 트와일라잇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세계 유일의 온대 밀림이다. 역시 유네스코 세계 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원시림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