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0:55 (수)
“청소년 위해 멘토가 나선다”
“청소년 위해 멘토가 나선다”
  • 한계희기자
  • 승인 2019.06.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5월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 나눔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우 마술사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전국 2만3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관심 진로 분야 전문 멘토와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전수받으며 진로에 대해 자기 주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받았다.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번 서울 행사에 이어, 용인, 춘천 등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수영 작가, 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가 멘토로서 참여한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교육부와 협력해‘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청소년들이 현장 강연에 참석한 것처럼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원격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찾고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