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적립에 초점 맞췄다”
“적립에 초점 맞췄다”
  • 한계희 기자
  • 승인 2019.07.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선보인 ‘新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의 여파로 실적이 급감하면서 카드사들이 행보를 움츠리고 있는 모양새다. 외형 성장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해마다 새로운 카드발급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해오던 것을 중단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실제 올해 들어 선보인 신상카드는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와우리’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프리미엄’ ▲신한카드     ‘더베스트플러스’ 등이 전부다.  리치  에서는 이들 3개의 신용카드를 비교해 봤다.

 

올해 선보인 신상카드들의 매력은 무엇일까.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카드’ 2종은 지난 2월 18일 첫 선을 보이며 올해 가장 먼저 모습을 나타냈다. 이 카드의 특징은 적립율과 해외 이용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이는 프리미엄 카드 시장 공략을 위한 목표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카드’
해외이용 서비스 강화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카드’는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돼 있다. 포인트형과 마일리지형이 그것이다. 포인트형의 경우 전월 실적조건 관계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8%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해외·면세점 2.0%,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 커피, 영화, 이동통신업종에서 1.2%를 적립해준다.
마일리지형의 경우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선택해서 발급받으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을 기본으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해외 면세점 업종에서 결제 시 추가로 1마일을 더 적립해 준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1000원당 1.5마일을 기본으로 적립해 주는데 해외·면세점 업종 결제 시 1.5마일을 추가 적립해준다.
뿐만 아니다. 매년 연회비에 상응하는 프리미엄 기프트 혜택을 제공도 해준다.
예컨대 외식통합 이용권 10만원권, CJONE 포인트 9만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8만원권, SK상품권 4만원권 및 대명리조트 워터파크2인 이용권, 스타벅스 카드(선불식 충전카드) 8만원권 등 5가지 기프트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더 베스트플러스 카드’
항공 마일리지 대폭 강화

신한카드 The BEST+(이하 신한 베스트플러스카드)는 지난 4월 1일 신한카드가 선보인 신상카드다. 특징으로는 해외에서 사용할 때 항공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등 해외여행, 국내외 호텔, 골프 영역에서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꼽힌다.
가장 큰 특징은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이다. 항공 마일리지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카드 사용액과 해외 이용액을 분석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기본 적립 서비스에 비해 해외 이용금액 마일리지 적립이 최고 3배에 달한다.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일시불, 할부 이용액 1500원 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클럽은 1000원 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전월 일시불, 할부 이용액이 200만원 이상이면 스카이패스는 국내 이용금액 1500원당 1.5마일리지와 해외 이용금액 1500원당 3마일리지, 아시아나클럽은 국내 이용금액 1000원당 1.5마일리지와 해외 이용금액 1000원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카드의정석 와우리카드’
면세점 적립 강화

같은 날,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도 선보였다. ‘카드의정석’ 시리즈 300만좌 돌파와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신상품이다. ‘와우리’로 명명한 것은 업계 최단 기간 내에 300만좌를 돌파한 성과가 놀랍다는 의미의 ‘와우’와 ‘우리’라는 단어를 더한 것에 기인한다.
이 카드의 특징은 무엇보다 ‘카드의정석 포인트’와 비교했을 때 면세점 결제 시 적립 혜택이 강화된 것을 꼽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카드의정석 포인트’와 동일하게 기존 포인트 적립과 특화된 혜택을 부여하지만 업계 최고 수준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8% 적립,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최대 5.0%까지 적립해 준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간편결제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는 것이다.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를 하면 3% 추가적립 혜택도 주어진다.
카드 디자인 차별화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 중 하나다. 음양오행의 조화로움을 표현함으로서 기존 상품들과 전혀 다른 독특한 미감을 이뤄냈다.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형의 기본 요소들을 활용했다. 그 위에 오방색을 활용해 다양한 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