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알뜰하게 여름휴가 보내기 위한 신용카드 ‘꿀팁’
알뜰하게 여름휴가 보내기 위한 신용카드 ‘꿀팁’
  • 최상훈 기자
  • 승인 2019.08.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혜택 챙기면 여행경비 부담 ‘뚝’

 

“여름휴가 때 쓸 수 있는 ‘신용카드 혜택’은‘ 뭐가 있지?”. 직장인 김보람(29·여·가명)씨는 여름휴가가 다가오면서 여행경비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적은 비용으로 큰 만족감을 얻는 실속 여행을 준비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간단하지는 않다. 신용카드는 주로 쓰던 카드만 계속 사용하다보니 어떤 혜택이 있는지도 알지 못한다. 하지만 김씨는 고민을 해소하고 큰 만족감을 얻기 위해 자신이 가진 카드의 혜택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김보람씨처럼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꼼꼼하게 휴가 예산을 세우다보면 차량으로 이동할 때 주유비도 고려해 봐야 하고 여행지에서 며칠 묶게 되면 숙박비와 식비도 따져봐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외로 해답은 간단하다. 카드 한 장만 잘 써도 아깝게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다. 여름휴가에서 여행경비를 줄이는데 카드사들의 각종 혜택과 이벤트는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신용카드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면 보다 가성비 높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여름휴가에 맞춰 카드사들이 준비한 특색 있는 이벤트를 챙겨보는 것이 바림직하다.

워터파크 할인 ‘최대 59%’

우선 KB국민카드는 8월 말까지 전국의 주요 워터파크 32곳에서 입장권을 최대 59%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롯데워터파크·블루원리조트 워터파크 등 워터파크마다 할인 혜택이 다양하다.
그런가 하면 숙박비를 최대 15%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사 홈페이지를 경유해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의 전용 홈페이지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된다. 여기에 8월 ‘핫 섬머 박싱데이’ 기간 뮤지컬과 연극 등 문화공연을 최대 60% 할인해주기도 한다.
신한카드는 여름 관련 혜택을 총망라한 ‘핫 서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시작한 이번 행사에서는 주유·숙박·면세점(오프라인)·여행사 등 바캉스 관련 업종에서 모두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대상 추첨으로 이용 금액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다만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해야 한다.
뿐만 아니다. 신한카드는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주요 워터파크 입장료를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할인해 주는데 본인 동반 2~4명을 최대 40%까지 깎아 주고 있다. 단 워터파크별로 할인율과 할인 혜택 기간이 달라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야 낭패를 피할 수 있다.
BC카드도 워터파크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국내 워터파크 19곳의 입장권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게 그것이다. 일례로 캐리비안베이 현장에서 BC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대인 주간 입장권을 구매하면 동일한 입장권을 한 장 더 주는 식이다. 한 장 가격에 두 장을 살 수 있는 셈이다.

카드사마다 이벤트 ‘다양’

삼성카드는 여행상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8월말까지 자체 여행 사이트 ‘삼성카드 여행’에서 여행 상품을 예약하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00만원당 최대 7만원을 기본으로 할인해 주고 있다.
그런가 하면 롯데관광·하나투어·모두투어·한진관광 등 제휴 여행사들의 결제 금액이 300만원 이상일 때 금액에 따라 즉시 할인·선불카드·상품권 제공 등 추가 혜택도 주고 있다. 아울러 삼성카드 회원일 경우 워터파크 블루캐니언의 입장권을 오는 25일까지 25%, 그 외 기간에는 35% 할인해 주고 있다.
현대카드는 여름철을 맞아 오션월드나 대명 계열 워터파크 입장권을 M포인트로 최대 50%까지 결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호텔스 닷컴’과 손잡고 8월말까지 회원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숙박예약 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는 놀이공원 혜택을 크게 했다. 롯데월드에서 종합이용권을 70%까지 M포인트 결제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에버랜드나 서울랜드에서 자유이용권 가격의 절반을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