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한 장의 카드에 “혜택 몰아 담았다”
한 장의 카드에 “혜택 몰아 담았다”
  • 이욱호 기자
  • 승인 2019.09.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봇물처럼 쏟아진 新신용카드

 

신용카드업계에 수상한 바람이 불고 있다. 신상품 가뭄 현상을 보이다가 갑자기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어서다. 상반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실제 8월 초 기준으로 신용카드 신상품 8종이 선을 보였다. 여기에 체크카드 3종도 가세했다. 카드사들의 이 같은 행보의 목적은 고객 몰이를 통한 영업 활성화를 위해서다.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주목받는 신상품 4종의 특징을 살펴봤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신상품으로는 KB국민카드의 ‘KB국민 이지 오토(Easy auto) 티타늄 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이펫의 이중생활 신용·체크카드’,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하나카드의 ‘에어부산 1Q Shopping+ 카드’ 등이 꼽힌다.
우선 KB국민카드의 ‘KB국민 이지 오토(Easy auto) 티타늄 카드’는 주유·보험·정비 관련 혜택을 담은 자동차 특화 상품이다. 예컨대 주유·보험·정비 등 자동차 관련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주유·보험·정비 등 자동차 특화”

이 카드는 SK·GS칼텍스 주유소 또는 충전소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점까지 리터당 150점을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다.
그런가 하면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일 때 차량정비, 주차장, 세차장 등 차량 관련 업종에서 월 최대 1만점까지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의 경우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년에 한 번 1만점을 적립할 수도 있다.
추가 혜택도 있다. 영화, 제과, 아이스크림, 편의점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일례로 전월 이용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8월 6일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카드를 선보였다. ‘신한카드 S-Line(마이펫)’(이하 마이펫 신용카드)이 그것이다. 이 카드는 ‘스노우볼’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된다.
마이펫 신용카드는 기존 신한카드 B.Big과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디자인 한정판 상품으로 대중교통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게 눈에 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용한 후불교통 금액에 대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일별로 200원에서 6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고 택시나 KTX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10%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백화점, 이동통신, 커피 등의 업종에서 추가할인은 물론 통신, 전기요금,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연 1회 캐시백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또 다른 특징이다. 예컨대 ▲편의점 5% 할인 ▲백화점 5% 할인 ▲이동통신요금 5% 할인 ▲스타벅스·커피빈·엔제리너스·카페베네 커피 1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반려동물 업종 10% 할인 눈길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는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활용해 1000만 반려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 것이 시선을 끈다.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는데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인 인터파크 펫, 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쇼핑을 할 때 10% 할인되는 ‘카드의정석 SHOPPING’과 동일한 혜택을 기본으로 해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용횟수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전 세계 1000여 개 공항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월 1회, 연 2회)도 이용 이 가능하다.
하나카드의 ‘에어부산 1Q Shopping+ 카드’는 에어부산과 같이 한다. 이 카드는 쇼핑·주유·커피 등 생활영역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함과 동시에 에어부산 항공권을 구매하면 추가로 하나머니를 적립해 주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에어부산 1Q Shopping+ 카드’는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신세계 롯데 현대)에서 이용 시 최대 4만 하나머니 적립 ,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3000원 청구할인, 스타벅스·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이용 시 4000원 청구할인을 할 수 있다.
아파트관리비 4대 보험에서 합산 이용금액 10만원당 5000 하나머니 적립, 온라인쇼핑(G마켓 옥션 11번가 등 13곳), 통신(SKT SKB KT LGU+ 자동이체), 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자동이체금액(전기 도시가스), 해외에서 이용 시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