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목표달성+재테크 ‘OK’
목표달성+재테크 ‘OK’
  • 월간리치
  • 승인 2009.03.14 21:39
  • 호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으로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자기개발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맞춰 은행들이 다이어트, 금연, 자격증 등 목표달성에 재테크를 결합해 동기부여까지 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해 눈길을 모은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하나은행의 ‘S라인 적금'의 경우 미용과 금융을 결합해 특정 목표치를 조건부로 내세우고 4.5% 기본금리에 가입 후 1년 이내에서 체중감량 실적에 따라 최고 0.5%까지 우대금리를 주고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위해 운동 관련 수강증을 제시하면 0.1%를 주는 등 최고 0.5%%의 가산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올해 초 신년에 맞춰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하나여우예금’은 웹디자인 기능사, 인터넷 정보검색사, 미용전문가, 조리기능사, 사회복지사, 영양사, 바리스타, 소믈리에, 큐레이터 등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62개 자격증 및 직업을 가지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면서 상품에 가입하면 ‘꿩도 먹고 알도 먹는’ 재미가 있다는 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기존 ‘하나 S라인 적금’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모았다”며 “몸 관리 등 목표를 세우고 관련 예금상품에 가입하면 각종 혜택에 계획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의 ‘名品(명품)여성자유예금’의 경우 자녀가 둘 이상인 고객에게 우대 금리를 지급하고 여성에게 꼭 필요한 미용 및 상해 관련 보험의 가입이 가능하다.


‘와인정기예금’은 45~64세를 뜻하는 ‘WINE(Well Integrated New Elder)세대’를 대상으로 금연이나 규칙적 운동을 실천하면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건강관리를 위해 고객이나 배우자가 건강검진을 하고 검진결과표를 창구에 제시하면 0.1%포인트를 얹어준다.


또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무료로 대행해 주고 은행 내 세무·법률·부동산·재태크 전문가의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의 ‘희망에너지 적금’은 기본금리에 에너지사랑 실천서약을 하면 0.7% 포함, 1.2%의 가산금리를 더해 자기계발과 재테크라는 이중의 목표를 얻을 수 있다.


신한은행의 ‘Home’n Sweet 적립예금’은 인테리어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주택화재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Tops레이디플랜 저축예금’은 18세 이상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결혼, 여행 등 제휴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행과 관련된 혜택상품으로는 ‘베스트 투어 적금’이 국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최고 10%까지 할인해준다.
여행적금을 만기해지하고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 여행적금을 가입한 직후 중도해지하고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8%를 할인해준다.


취업이 어려운 대학생을 위한 상품으로 ‘탑스 캠퍼스플랜 저축예금’은 대학생이 헌혈이나 사회봉사활동, 토익 700점 이상 등 획득 시 0.2%포인트의 가산금리와 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혜택을 받는다.


‘U드림 취업기원 정기예금’은 온라인전용 취업 특화상품으로 온라인 취업상품권(1만 원권), 무료 종합직무적성검사 1회, 해외여행 할인혜택 등과 최대 70만 원 수준의 어학, IT, 자격증, 공무원시험, 면접준비 무료 수강권 또는 할인 우대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의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예금’은 래프팅·스쿠버다이빙 등 활동 시 최고 15%, 전국 12개 스키장과 250여 곳 스포츠센터 시용 시 최고 35%, 요금 할인, 스포츠 용품 65% 할인 등 스포츠 활동에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해 몸 관리도 하고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웰스앤헬스(Wealth&Health) 정기예금’은 연금형태로 자신관리가 가능하고 무료보험 가입 등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 퓨전형 정기예금이다.
기업은행의 ‘여성시대통장’은 다이어트를 비롯해 각종 건강강좌, 주부교실, 생활교양, 컴퓨터 활용 등을 배울 수 있다. 은행 PB고객부에서는 세무·법률 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출발 여행적금’은 ㈜자유투어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7~15%, 항공권 구입 시 5%를 할인해주고 크루즈여행을 신청할 경우 5~10% 할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