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LG전자, 전국 초·중·고교 등에 공기청정기 무상 지원
LG전자, 전국 초·중·고교 등에 공기청정기 무상 지원
  • 한계희 기자
  • 승인 2019.12.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광모 회장 ‘통 큰 기부’ 약속 지켰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통 큰 기부가 화제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해 온 구 회장이 경영진들과 논의 끝에 전국 433개 초·중·고교 등에 공기청정기 무상 지원을 완료한 것이다. 그룹 관계자는 이와 관련 “이번 기부는 학생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기업이 CSR을 펼쳐야 한다는 구 회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대목”이라고 전했다.

 

LG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전국 433개 초·중·고교 등에 공기청정기 1만100대 무상 지원을 완료했다. 향후 3년간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와 AS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 총 지원 규모는 당초 약 150억원 계획에서 약 220억원으로 늘었다.
LG는 지난 3월 전국적으로 사상 최고의 미세먼지가 장기간 이어지던 때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데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의 뜻을 모아 공기청정기 1만대 무상 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 수행

이에 따라 정부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최근까지 공기정화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전국의 168개 초등학교, 124개 중학교, 91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도서관, 수련원 등 청소년 공공시설 등에 총 1만100대의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그동안 LG전자는 전국 학교에 보급할 공기청정기 생산을 위해 창원공장의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기도 했다.
이번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로 가을철부터 난방과 황사 등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보급된 LG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S309DWA)는 초등학교 교실 면적의 약 1.5배 이상인 최대 100㎡의 넓은 공간에서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LG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주는 LG유플러스의 IoT 공기질 알리미 서비스와 공기청정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AI스피커도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LG는 올해부터 전국 262개 모든 아동복지생활시설에도 공기청정기 3100대를 무상으로 지원해 나가고 있다. 미세먼지 공해가 심각한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LG가 262곳에 달하는 전국의 모든 아동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LG는 지난 1월 29일 한국복지협회와 함께 ‘LG 미세먼지 제로존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지고 아동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와 공기질 알리미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LG 관계자는 “올해 들어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복지시설에서 공동으로 생활하는 아이들이 미세먼지로 인한 걱정과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이 같은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및 아동들의 경우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면 호흡기 질환은 물론이고 신체기능 발달도 저하될 수 있다. 현재 전국 262곳 아동복지시설에 1만1000여명 정도의 아동이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기질 알리미 서비스도 지원

LG는 영유아들이 생활하는 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공기청정기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전국 모든 아동복지시설 내 공동생활 및 숙소 공간에 전부 공기청정기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해 알려주는 공기질 알리미 서비스도 지원한다. 환기가 필요할 경우 알람을 보내고,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공기청정기나 환풍기 등을 원격 제어하는 서비스다.
LG 관계자는 “전국 모든 아동복지시설 내의 공간을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