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8 (목)
‘최우수 PB은행’에 선정된 ‘KB국민은행’
‘최우수 PB은행’에 선정된 ‘KB국민은행’
  • 이욱호 기자
  • 승인 2020.04.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인정받았다.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라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을 통해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반영한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소재 ‘하바드 클럽(The Harvard Club)’에서 열린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 선정 ‘Best Private Bank Awards 2020’ 시상식에서 국내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세계적인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가 매년 주관하는 ‘Best Private Bank Awards’는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에 수여하는 상이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하며 KB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품격 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 뱅킹(PB) 브랜드인 ‘GOLD &WISE(골드앤와이즈)’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1개 PB센터를 운영 중이다. 모든 PB센터는 은행, 증권 복합점포로 운영 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파이낸스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이 각종 재무지표는 물론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PB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와 고품격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든 항목에서 타행 대비 우수한 성과를 보여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의 WM(자산관리)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길 부행장은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을 통해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반영한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은행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지난해에는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라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1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전략방향을 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리브 모바일(Liiv M) 서비스,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 출시로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프터 뱅크(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고객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KPC) 주관으로 매년 조사가 이뤄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스 고객에 대한 지원 다각화

청년 고객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 ‘KB청춘마루’가 지난 해 12월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 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청춘마루’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과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위상을 높인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이 같은 성공은 미래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윤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유스(YOUTH)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KB청춘마루’는 아이덴티티인 노랑계단을 온오프라인 공간에 일관되게 적용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노랑계단을 통해 층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즐기고 온라인 공간에서는 스크롤을 따라 흐르는 노랑계단 위에 다양한 콘텐츠를 채워 재미있는 흐름을 만들며 브랜드 이미지를 공간에 표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잘 갖춰진 온오프라인 공간에 청춘마루만의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