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8 (목)
재테크 카페에서 난리 난 ‘하나카드의 비밀’
재테크 카페에서 난리 난 ‘하나카드의 비밀’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0.07.08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급 혜택’에 소비자·업계 ‘깜짝’

 

하나카드가 업계와 세간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재테크 커뮤니티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혜택을 다양화한 ‘역대급 혜택’으로 카드 소비자들에게 최대의 효과를 돌려주고 있는 게 주된 이유다. 하나카드의 이 같은 새로운 시도가 향후 업계 서비스 흐름을 바꿀 가늠자가 될지 업계 안팎에서는 그 행보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봤다.

 

하나카드가 지난 5월 19일 출시한 ‘모두의 쇼핑 카드’의 파격적 혜택은 카드 업계 내부에서도 감지되는 분위기다. 오는 7월 31일까지 온라인쇼핑 사용금액, 점심값, 넷플릭스 결제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모두의 쇼핑 카드’는 온라인쇼핑의 경우 쿠팡·11번가·G마켓·옥션·위메프·인터파크·티켓몬스터 등 하나카드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 시 건당 1만원, 월 5만원까지 적립해주고 있다.

“결제금액의 50% 하나머니로 적립”

하나카드 관계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점심시간 요식업종에서 오프라인 결제 시 월 1만원 한도로 50%가 적립되고 넷플릭스도 1만원 이상 결제 시 월 1회 한도로 50%가 적립된다”며 “여기에 하나카드 신규 회원이면 1만5000원의 연회비도 면제받을 수 있는데 건당 최대 적립 가능한 액수가 1만원으로 제한돼 있어 소액결제를 여러 번 하는 게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어 “8월 이후 온라인쇼핑몰은 사용금액의 10%,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사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돌려준다”면서 “각 적립한도는 1만원으로 월 최대 캐시백 한도가 3만원으로 제한되고 하나머니로 결제한 건은 추후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하나카드가 지난달 3일 선보인 ‘웨이브(wavve) 카드’도 인기다. 이 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 콘텐츠 웨이브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3900원의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돌려주고 있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웨이브는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연합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는 웨이브 카드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사용 시 7900원(베이직 상품), 8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3900원(프리미엄 상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핀크머니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전월 실적 40만원이 넘으면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등에서 결제할 때 5% 청구할인(월 5000원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SK텔레콤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웨이브를 무료로 구독 중인 고객도 전월 실적 충족 시 무료 구독 중인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다. 하나카드의 ‘시럽 초달달 카드’는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스스로 직접 조립해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 카드는 ‘매월’ 소비 내역을 기반으로 ‘배달앱 20% 할인’ ‘커피전문점 30% 할인’ 등 8개 항목 중 할인 받을 가맹점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혜택 조건이 ‘전월’ 실적이 아닌 ‘당월’ 실적인 것이 강점이다. 즉각적이고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적과 무관하게 신용카드는 사용액 0.3% 청구 할인, 체크카드는 0.1% 캐쉬백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해주고 있다.
또 하나카드의 배달 라이더 대상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다.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소비자가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다.

“월 구독료 돌려준다”

이밖에도 하나카드의 ‘휴테크X하나카드’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산업과 손을 잡고 전국 직영판매점에서 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장 36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바이 스마트, 비 해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나카드 소지하거나 신규로 가입하고 안마의자를 구입하면 24~36개월 할부결제 시 500만원 이상 50만원, 600만원 이상 60만원 청구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KB캐피탈 ‘무이자 할부 고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사용 실적과 무관하게 39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KB할부로 결제할 경우 최대 60만원 현금 할인이 적용되고 캐피탈 계약 확정 후 15일 내 할부금을 상환하면 선결제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