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카드의 정석 언택트’ 출시한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언택트’ 출시한 ‘우리카드’
  • 최상훈 기자
  • 승인 2020.07.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

 

코로나 19로 대면 접촉을 자제하는 ‘언택트’가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에 카드사들도 집콕 생활을 겨냥한 ‘언택트’ 특화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상품이 우리카드가 내놓은 ‘카드의 정석 언택트’다. 700만 장 이상이 발급된 인기 상품인 ‘카드의 정석’ 시리즈 중 하나다. 언택트 소비에 최적화된 이 상품은 ‘카드의 정석’의 인기와 더불어 비대면 트렌드까지 더해져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리치에서 신용카드 브랜드 평판 1위인 우리카드를 집중 조명했다.

 

코로나 사태로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소비 패턴도 크게 달라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민이 온라인 쇼핑에서 쓴 돈은 총 12조2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5% 늘었다.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7조9621억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20%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카드사들도 비대면 특화 카드를 출시하고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상품이 우리카드가 지난 6월 1일 출시한 ‘카드의정석 언택트’다.

카드 한 장으로 디지털 라이프 누린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UNTACT’와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 2종을 선보였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대면 소비와 구독경제 트렌드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카드 한 장으로 모든 디지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게 우리카드의 설명이다.
이들 카드는 모두 25개 이상의 정기결제 할인과 간편 결제 할인 혜택을 준다.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든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부문을 집중해 담았다.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를 탑재한 것도 공통점이다. 쿠팡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을 무료로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
온라인 업종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1000원이 할인되며 네이버페이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건당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각광 받고 있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은 물론 생활요금과 학습지, 렌탈,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을 언택트는 1%, 언택트 플래티넘은 2% 제공하며, 언택트 플래티넘은 전세계 1000여 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에도 ‘언택트함’이 담겼다. 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일러스트를 입혔으며 횡단보도를 건너는 슈퍼픽션 캐릭터를 통해 언택트라는 새로운 소비 사회로 향하고 있는 현대인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언택트 소비패턴에 ‘딱’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했다. 첫해 연회비 100%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해당 카드를 신규 발급하고 7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소비패턴에 꼭 맞는 상품을 준비하라는 정원재 사장의 주문에 따라 카드 한 장으로 모든 디지털 라이프를 누리실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많은 고객들께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