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금융업계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열풍 속으로
금융업계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열풍 속으로
  • 최상훈 기자
  • 승인 2020.09.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 행렬

 

코로나 19 확산으로 의료진들의 희생이 이어지면서 ‘덕분에 챌린지’도 사회 곳곳에서 번지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수화를 통해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을 전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가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금융계 인사들이 릴레이로 의료진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덕분에 챌린지’가 금융가에서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먼저 동양생명은 지난 5월 21일 코로나19 치료와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서울시 종로 본사에서 진행한 캠페인에는 뤄젠룽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 명이 함께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동양생명 공식 SNS 및 사내에서도 동시 진행됐다.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

동양생명 뤄젠룽 사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신속한 대처로 앞장서고 있는 정부 관계자와 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민 모두가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서로 배려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회사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서도 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영업·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해 금융서비스와 보험보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사회에서 승인한 사업계획을 정상적으로 달성했다는 점에 대해 임직원과 설계사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동양생명은 지난 3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 미션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 산하 유치원에 방역을 지원하고 회사와 임직원이 모은 성금 1억5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만들어 치매 노인에게 전달하는 ‘수호천사 건강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빈대인 BNK부산은행장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부산은행은 지난 5월 18일 김윤환 영광도서 대표의 추천으로 빈 행장이 부산은행 본점에서 경영진 20여 명과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동작과 함께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빈 행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을 의료진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다함께 힘을 합쳐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전통시장 물품 구매 및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지역 의료진을 위한 소모품 및 저소득층 자가 격리자를 위한 생필품 세트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지난 6월 9일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6월 11일 국민은행 페이스북에는 허 행장과 KB스타즈 여자농구단 선수들이 함께 의료진을 응원하는 사진과 영상이 게재됐다. 허 행장은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허 행장은 청주 KB스타즈 여자농구단이 훈련하고 있는 국민은행 천안연수원 체육관을 방문해 선수단 격려에 이어 수어 동작 인증샷과 감사 메시지로 의료진을 응원했다.
허 행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부국증권 박현철 대표이사도 여의도 부국증권본사에서 임직원과 함께 지난 6월 10일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박 대표이사 사정은 스마트저축은행 김영규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았다.
박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국증권도 철저한 방역과 관리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국증권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피해복구지원을 의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4551만원을 기부하고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본사사옥 지하상가의 임대료 및 관리비를 받지 않기도 했다.


박 대표이사 사장의 지목을 받은 다음 타자는 한국투자증권은 정일문 사장이었다. 지난 6월 15일 임직원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정 사장은 “방역 최전선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임직원 헌혈 행사를 펼쳤으며 3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통분담과 재난극복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바 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지난 7월 2일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김근수 신용정보협회장의 지목으로 이뤄졌다.
박 중앙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드리며 저축은행업계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코로나 국면을 빨리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저축은행이 서민금융기관인 만큼 코로나로 인해 힘겨워 하는 자영업자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료진 및 생활취약계층에게 31억4000억원의 마스크 및 방역 물품을 지원했다.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신규대출, 만기연장, 원금상환유예 등 총 3471억원의 금융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도 지난 7월 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장미경 농협은행 부행장은 수협중앙회 강신숙 상무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장 부행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민 모두의 희생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농협은행도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농협은행은 상반기 코로나19 관련 소상공인이차보전대출 3590억원, 신규 유동성지원 3조8932억원, 기존 대출에 대한 이자 및 할부유예 1812억원 등 총 9조6038억원의 금융지원을 실시했다.


의료진에 존경과 자부심 전해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도 지난 7월 23일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사장은 지난 7월 22일 캠페인에 참가한 정완규 한국증권금융 사장으로부터 후속 주자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 사장은 캠페인 취지에 맞춰 KB국민카드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로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진을 KB국민카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재했다.
이 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진료를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방역 당국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KB국민카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협중앙회 유찬형 부회장이 지난 7월 29일 이번 캠페인에 함께 했다. 유 부회장은 강호성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유 부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계신 모든 의료진과 농촌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의 먹거리를 책임져 주신 농업인, 그리고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농협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400만장, 손소독제 6만7000개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범농협 합산 21억7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농업인과 국민을 격려하기 위하여 삼계탕 및 홍삼 각 100세트씩을 전달했다.  최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