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언택트시대, 소비자들은 ‘이 카드’ 쓴다
언택트시대, 소비자들은 ‘이 카드’ 쓴다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0.10.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짭짤한 할인+적립 혜택’ 쏠쏠

 

신용카드 시장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은 사람들의 시간을 보내는 방식이나 장소가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이로 인해 온라인 쇼핑에서 혜택을 더해주거나 디지털 정기결제 또는 배달 어플리케이션 이용 시 할인율이 높은 카드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리치에서는 언택트시대 ‘알짜 카드’들을 알아봤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특히 언택트(비대면)에 익숙해진 ‘집콕족’이 더욱 늘어나면서 간편 결제가 확대되는 등 소비·결제 패턴이 바뀌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소비자들은 신용카드 혜택 중 비대면과 연결된 것들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 같은 패턴은 국내 카드사들을 변화시켰다. 재빠르게 언택트에 걸맞은 혜택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집콕족들은 조그만 관심을 높이면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가 반영된 ‘알짜 카드’를 만날 수 있다. 실제 간편결제와 연동해두면 짭짤한 할인과 적립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가 많다.


할인·적립해주고 간편결제 연동까지

KB국민카드에서는 통신요금을 최대 월 2만5000원까지 깎아주는 ‘이지 링 티타늄’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국민은행의 알뜰폰 리브엠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에 상관없이 자동납부를 해놓으면 카드 실적에 따라 제공한다.
게다가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 쇼핑과 요기요, 마켓컬리 등 식음료 배달앱 할인 혜택도 챙길 수 있다. 또 ‘KB국민 이지올 카드’의 경우 20개의 할인 영역 중 고객이 원하는 할인 혜택과 한도를 직접 설계하고 혜택구조도 매월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다.
우리카드에서는 ‘카드의정석 언택트’가 눈길을 끈다. 5개 이상의 정기결제 할인과 간편결제 할인 혜택을 동시에 담고 있어서다. 정기결제 대상 가맹점이 32곳이나 되고 넷플릭스 등 인기가 많은 5개 업종의 할인율을 20%까지 높인 게 특징이다. 또한 온라인 업종에서 삼성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건당 1000원을 깎아주고 있다.
신한카드에서는 대표적 언택트 카드로 ‘딥원스’가 꼽히고 있다. 생활 월납에서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비 등 7대 요금을 대상으로 같은 혜택을 제공하며 디지털 구독도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밀리의 서재 등 7개 서비스에서 6000포인트씩 3건을 적립해준다.
아울러 렌털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과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회사 렌털서비스 이용 건수에 따라 건별 월 7000포인트, 최대 5건까지 적립 혜택을 주고 있으며 스타벅스 포인트 충전 할인이 들어가 있다.
하나카드에서 눈길을 끄는 카드는 ‘하나멤버스 원큐(1Q)페이’다. 하나금융의 1Q페이를 비롯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와 연계해 결제하면 1%를 적립해주고 간편결제가 아닌 다른 결제는 0.3%를 하나머니로 돌려주고 있다.
또 ‘웨이브 카드’는 OTT 웨이브 구독료 중 최대 1만3900원을 현금성 포인트로 돌려주고 전월 실적이 40만원을 넘기면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몰아서 쓰면 몰아서 받는다’

배달앱 특화 카드인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카드’는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 10%의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파이카드’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과 주요 선호 업종을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예컨대 온라인 쇼핑몰은 건별 7~20%를 월 최대 4만원까지 깎아주고 이동통신요금, 주유, 대형마트 등에서도 할인 혜택을 고를 수 있다.
삼성카드는 소비 트렌드에 집중해 혜택을 강화했다. 탭탭 시리즈 3종이 대표적이다. ‘탭탭 디지털’은 온라인 간편결제나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이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탭탭 드라이브’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주유소 결제 혜택이 많아지게 구성했다. 또 ‘탭탭 쇼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망라한 쇼핑 관련 특화 혜택을 주고 있다.
현대카드는 ‘디지털러버’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등 디지털 스트리밍서비스를 매월 최고 1만원까지 할인해주고 간편결제 서비스 역시 결제금액의 5%를 매월 1만원까지 할인해 주고 있다.
이밖에 롯데카드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로카 포 쇼핑’ 카드와 OTT 딜라이브의 이용 요금을 할인해주는 ‘딜라이브 롯데카드’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