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5 09:57 (금)
“디지털시대 맞는 고객 서비스 제공해요”
“디지털시대 맞는 고객 서비스 제공해요”
  • 최상훈 기자
  • 승인 2021.01.05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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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기업뱅킹 전면 개편

 

DGB대구은행(이하 대구은행)은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IM뱅크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업뱅킹부문의 경우 전자어음과 기업구매자금 등 B2B업무와 신용장, 무역금융과 관련된 외환 업무가 개선됐다. 이에 따라 별도 이용료 없이 타행 자금 집금과 카드매출내역, 세금계산서 조회, 자금 보고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DGB자금관리서비스’가 제공된다.
개인사업자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기업뱅킹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IM뱅크 이용 기업은 금융권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이지원(Easy-One) 보증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 소상공인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보증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은행은 지방은행을 넘어 디지털뱅킹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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