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내게 맞는 아파트 찾아드려요”
“내게 맞는 아파트 찾아드려요”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1.01.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데이터노우즈의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는 손님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최적의 아파트를 찾아준다.
기존 부동산 앱에서는 아파트 단지 정보, 실거래가, 거주 환경 등 표면적 정보만 확인이 가능했다. 그러나 아파트 단지 간 특성 비교, 가격 수준의 적정성과 같은 판단을 필요로 하는 정보의 파악은 어려운 상황이었기에 부동산 관련 정보를 알아볼 때에는 여전히 주변 지인들과 부동산 카페 등 인적 자원에 주로 의존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나원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부동산 리치고’는 부동산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학군, 교통, 시세, 단지 규모 등 거주·투자 관점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해 아파트 단지별 거주 점수와 투자 점수, AI 예측 가격을 제공한다. 특히 특목고 및 대학 진학률 등을 지역별로 쉽게 비교·조회해주는 학군 정보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다.
부동산 리치고의 ‘거주 점수’는 세대 수, 연식, 학원, 지하철 이용 편의성 등 11가지 항목을 지수화해 제공하기에 타 단지와의 생활 여건을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투자 점수’는 아파트 신규 공급, 미분양 현황, 전세가율 등 7개 항목을 점수화하고 그래프로 시각화하여 보여주기에 여러 아파트의 장·단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