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포인트 적립 혜택 강력한 카드 상품은 바로 ‘이것’
포인트 적립 혜택 강력한 카드 상품은 바로 ‘이것’
  • 한겨레 기자
  • 승인 2021.03.0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패턴 따라 골라 써볼까”

 

코로나19로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집콕족’이 많아지면서 신용카드 소비자들도 분주한 모습이다.

최근여신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로 카드포인트가 현금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면서 포인트 적립 혜택이 강력한 카드 상품을 찾기 위해서다. 생활패턴에 따라 적합한 카드를 고르면 그만큼 포인트를 더 쌓을 수 있다는 게가장 큰 이유다.

리치에서는 포테크(포인트+재테크)에 적합한 카드상품들을 찾아봤다.

 

신용카드 소비자들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강력한 카드 상품을 찾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카드사들이 카드포인트 시장 선점을 위한 틈새를 공략하기 위해 나선 게 그것이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의 다양한 시스템으로 포인트 혜택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 찾기에 열심인 것이다.


우선 KB국민카드에는 중소 자영업자 등 기업형 이용이 많고 선호도가 높은 업종에 대해 최대 0.4%의 포인트 적립 혜택 및 각종 편의 서비스를 담은 ‘원(ONE) KB국민 기업체크카드’가 있다.
이 카드는 개인사업자 등 기업 고객들이 사업 영위와 관련해 자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나 대형마트, 골프장·골프연습장, 차량정비, 렌터카, 교통(항공, 철도, 시외버스, 고속버스), 사무용품 등 7개 업종에서 결제금액의 0.4%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 전자상거래 등 7개 업종과 제세금 등 일부 업종 제외 국내외 가맹점을 이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0.1%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로 주식투자 한다”

그런가 하면 신한카드에는 ‘더모아(The more)카드’가 있다. ‘더모아카드’의 장점은 소비와 재테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결제 건당 1000원 미만의 잔돈(자투리 돈)이 포인트로 적립돼 매월 달러예금이나 해외투자가능계좌에 투자되는 구조로 신한은행 달러예금 계좌나 신한금융투자 해외투자가능 계좌를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일례로 5900원을 결제할 경우 900원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되는 식이다. 여기에 2030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배달앱, 디지털 콘텐츠, 이동통신요금, 백화점, 해외 가맹점 등 특별적립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000원 미만 금액이 더블(2배) 적립되는 혜택도 있다.


우리카드에는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가 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60%, 3대 배달어플(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이용 시 30%, 쿠팡에서 쇼핑 시 20%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각 혜택별로 월 5000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특히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의 경우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점을 모두 적립해 준다. 또 해당 카드를 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삼성페이·우리페이에 등록하고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1000점(통합 월 3회)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PAYCO 플러스 체크카드’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 카드는 지난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이용을 했을 때 1만원 이상 페이코 간편결제 건당 이용금액의 3%가 월 최대 1만원까지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되는 구조다. 적립된 포인트는 페이코 결제 가능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하며 3% 적립혜택은 현 체크카드 혜택들 대비 높은 수준에 해당된다.


삼성카드의 ‘국민행복 삼성카드 V2(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 등 백화점 업종 및 쿠팡·마켓컬리·할인점·어린이집·학원·병원·주유 등에서 7%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5% 할인쿠폰 월 최대 6매, 무료주차권 월 2매,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000원 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 등도 받을 수 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 3000원 결제일 할인, 해외 1.5% 결제일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있다.


현금과 같은 포인트 ‘듬뿍’

롯데카드에는 포인트로 금융이자를 납부할 수 있는 신개념 카드 ‘LOCA MONEY(로카 머니)’가 있다. 이 카드의 특징은 이용할 때마다 최대 2%를 전용 포인트인 ‘로카코인’으로 무제한 적립해 주는 한편 적립된 로카코인으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또는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것이다.


로카코인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자 납부 시에는 1P당 1원으로, 결제대금 납부 시에는 1P당 0.5원으로 전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현대카드에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특화카드 ‘플레이스테이션-현대카드M’가 있다. 이 카드는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정기 구독 서비스인 ‘PS 플러스(Plus)’ 첫 결제 때 최대 1만8800원 캐시백을 제공해 주며 연간 500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PS Plus 연간 정기 구독 요금에 해당하는 최대 4만4900원 캐시백을 준다.


또 지정된 가맹점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콘텐츠를 구입하면 최대 1만5000원 청구 할인해주는 혜택도 탑재돼 있다.  한겨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