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5 09:50 (수)
연 7% 고금리 상품 가입해볼까
연 7% 고금리 상품 가입해볼까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1.07.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적금 출시하는 은행들

 

시중은행들이 최근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일부 은행은 연 7%대의 금리를 주는 상품을 내놔 눈길을 끈다. 실질적 마이너스 금리 시대에 비교적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을 리치에서 모아봤다. 

 

신한은행은 최대 연 7%의 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더모아 적금’을 출시했다. 만기 6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1000원부터 3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기본이자 연 1.0%에 우대금리 연 6.0%를 더해 최대 연 7.0% 금리를 제공한다. 이 적금은 9월 30일까지 10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우대금리는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신한 더모아 카드(결제계좌 신한은행)를 발급받고 적금기간(6개월) 동안 6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 5.0%, 신한카드 마케팅 동의 및 한도상향 동의 시 연 1.0%를 각각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프로 e스포츠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콘텐츠를 연계해 최고 연 2.0% 금리를 제공하는’우리 LCK 적금’을 판매한다.
이 적금은 LCK 10개 구단 중 고객이 응원하는 구단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연 1.0%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2.0%다. 우대금리는 고객이 선택한 응원구단 성적에 따라 최대 0.7%포인트, 가입고객 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가 제공된다.


산업은행은 핀테크인 토스와 함께 주단위 납입 적금상품인 ‘KDB토스적금’을 선보였다. 만 17세 이상 국민거주자이면 누구나 비바리퍼블리카의 핀테크 앱 토스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제휴전용 모바일 상품이다. 주단위로 납입해 6개월 만기로 적금을 들 수 있다. 주별 1만~5만원을 넣으면 된다. 기본금리 연 0.5%에 자동이체 및 토스 송금 우대 등 최대 연 3.5%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4.0%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짧은 만기로 성취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토스 회원이면 비교적 쉽게 우대금리를 충족할 수 있다.


저축은행도 눈여겨볼만하다. 

웰컴저축은행은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주는 오픈뱅킹 연계적금 상품 2종을 내놨다. 
기판매 중인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상품을 개편한 것으로,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내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 최대 연 4.5% 금리를 제공한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까지 최대 6개를 지정해 잔돈을 적립할 수 있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상품이다. 만기 시 1만 원 미만의 잔액을 1만 원으로 올려 지급한다. 금리는 연 2.8%가 제공된다. 최대 500만 원 범위에서 자유로운 적금이 가능하다. 1만 원으로 올려 지급 받기 위해선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시 제공된다(적금 총 불입금 100만원 이상 시 적용).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 상품으로 최대 연 4.5%를 제공한다. 연 1.5%의 기 본금리에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제공되며 최대 200만 원 범위에서 자유로운 적금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 이용 후 잔돈 적립 월 1 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다른 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연 1%포인트가 각각 제공된다.

하나저축은행도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우대금리 최대 2.7%p를 적용해 5.0%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나원큐나 하나저축은행 모바일웹을 통해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완료 후 6월말까지 하나저축은행 앱 1회 이상 로그인 기록이 있으면 금리 최대 연 5.0%를 제공한다. 정기적금 상품은 가입기간 12개월 상품으로, 기본 적용금리 2.3%를 제공하며 월불입금은 최대 20만원까지다.
하나저축은행은 적금 상품 가입과 별도로 고객을 위한 특별혜택으로 교통재해·성인질환수술비·특정법정 감염병 사망보험금 등을 보장하는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