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그랜드 힐튼 서울의 맛집 ‘BEST3’
그랜드 힐튼 서울의 맛집 ‘BEST3’
  • 월간리치
  • 승인 2011.11.11 20:14
  • 호수 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려한 경관 속에서 즐기는 세계 각국의 요리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서울에는 품격 있는 다양한 맛집들로 유명하다. 그 중 하나는 1층에 위치한 중식당 '여향'이다. ‘아름다운 고향’이라는 뜻을 지닌 정통 중식 레스토랑 여향은 절제된 아름다움의 모던함과 단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곳곳에 색상 및 재료의 변경으로 포인트를 준 공간이다.
특히 업장을 들어서자마자 한 눈에 들어오는 옥빛의 유리장식은 투과용 패브릭과 유리를 이용한 입체 패널로 디자인됐으며 이 위에서 내려오는 할로겐 조명이 은은한 빛을 퍼뜨리도록 설계되어 신비스러움과 함께 시원한 느낌을 느끼게 해준다.

100여 가지 중국 음식 한자리에

여향은 광활한 대륙만큼 다채롭고, 오천년의 역사만큼 깊이 있는 중국요리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자연의 맛을 살리는 담백함이 특징인 광동식 요리와 매콤한 요리가 많은 사천식 요리가 주를 이룬다.
특히 조리장이 직접 개발한 마늘향의 특별소스가 신선한 야채, 부드러운 소안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입안에서 살살 녹는 후추마늘 안심요리, 매콤하고 상큼한 맛의 바닷가재 칠리소스요리, 각종 해물요리에 누룽지를 넣어 즉석에서 끓여주는 구수한 맛의 해물 누룽지탕은 우리 입맛에 꼭 맞아 고객들이 자주 찾는 메뉴다.
그 외에도 북경오리 요리 등 100여 가지 그랜드 힐튼만의 요리를 일품요리와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중국 문헌의 유래에 따라 그대로 만들어지는 10가지 이상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여향만의 특징이다.
60석 규모의 메인 홀과 4~30석 규모의 조용하고 품격 높은 7개의 별실을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 모임, 가족모임, 상견례 등의 식사모임을 갖기에 적합하다.
중국의 정취와 문화를 맛으로 표현하는 조리팀의 끊임없는 노력과 친절과 미소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은 한번이라도 ‘여향’을 찾는 미식가라면 이내 단골 고객이 되도록 만드는 요인이다.
일식당 '미쯔모모'도 사랑받는 맛집 중 하나다. 미쯔모모는 하루 종일 스트레스에 시달린 이들에게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의 식사를 제공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을 들어서는 순간 호텔 뒤편으로 펼쳐지는 백련산의 수련한 경관과 도심에서 보기 드문 맑은 공기는 찾는 사람들로 하여금 가슴을 탁 트이게 한다. 호텔 로비층에 위치한 일식당 ‘미쯔모모’는 호텔의 이런 분위기를 대변해 주는 장소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담백한 음식, 그리고 차분한 분위기는 식사와 함께 휴식을 제공한다.
‘미쯔모모’의 장점은 3개의 콘셉트로 나뉜 공간을 한 식당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메인 홀은 요철식 조명 패널로 벽체를 구성하여 한지 무늬의 조명에서 흘러나오는 은은한 빛으로 홀을 밝고 온화하게 만들어 안정적인 식사 시간을 제공한다.
블랙 색상과 다양한 각도의 빛을 이용한 스시바는 전통적인 면을 강조하면서도 세련되게 꾸며져 품격이 느껴지는 식사 시간이 된다. 메인 홀과 스시바 이외에도 정통 일본식으로 꾸며진 3개의 다다미 방과 1개의 별실은 조용한 분위기를 찾는 사람들의 각종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미쯔모모’를 선호하는 이유는 정성스럽게 준비되는 조리장들의 음식. ‘미쯔모모’는 맛이 엷고 부드러우며 설탕을 비교적 쓰지 않고 재료 자체의 맛을 살려 조리하는 관서 지방 요리 전문식당으로도 유명하다.
‘미쯔모모’에서는 미식가들이라면 한번쯤을 맛보았다는 화려한 13가지의 고급 요리로 구성된 가이세끼 요리를 일본 현지의 오랜 경험을 쌓은 조리장의 손길로 준비한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초밥과 생선회, 뜨거운 기름에 바삭 튀겨 아삭한 맛이 일품인 튀김요리, 스끼야끼, 샤부샤부 등 일본요리 특유의 시각과 미각의 즐거움을 전해준다.
특히 최근 영입 된 동경 출신의 조리장은 기존의 교토 스타일뿐만 아니라 동경 스타일의 음식도 미쯔모모를 찾는 손님들에게 선보인다.
세 번째 맛집은 그랜드 힐튼 서울의 지하 로비층에 있는 뷔페 레스토랑이다. 이곳은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아 방문 전 예약이 필수인 대표 레스토랑이다. 16명부터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2개의 별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큰 부담 없이 대가족 식사 모임이나 여러 명의 친구들과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적합한 장소다.
홀의 한쪽 면이 전면 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공간 속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뷔페 레스토랑의 야외에 마련된 테라스는 마치 자연 속에서 식사를 즐기는 듯하다는 느낌을 선사한다.

다양한 나라 요리 체험 기회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의 메뉴는 한식, 중식, 일식, 서양식 등 160여 가지의 요리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위스, 인도, 터키, 멕시코, 네덜란드 등 다양한 나라의 요리 프로모션을 통해 전 세계 음식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선보이는 요리 프로모션은 세계 각국의 힐튼 호텔 체인으로부터 현지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방문해 준비한다는 점에서 타 요리 프로모션과는 차별화 되어 있다.
또한 매년 여름 뷔페 레스토랑의 야외 테라스에서 열리는 바비큐 축제는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의 전통 있는 이벤트로 매우 인기가 많은 행사 중 하나다. 고급 뷔페 요리와 더불어 새우, 오징어, 가리비 등 해산물과 쇠고기, 양고기, 오리고기 등 다양한 육류, 그리고 각종 소시지, 신선한 야채 등이 바비큐 파티를 위해 풍성하게 준비된다.
고객이 선택한 재료를 즉석에서 요리해주는 셰프의 모습, 참숯 위에서 갖가지 음식들이 지글지글 익어가는 맛있는 소리는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에서만 경험해볼 수 있는 즐거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