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주택금융도 이제 ESG가 대세
주택금융도 이제 ESG가 대세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1.10.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F-사회적가치연구원 ESG경영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9월 3일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과 ‘국민 주거복지 안정을 위한 ESG*경영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ce):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를 뜻하는 말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표준화된 평가기준 마련 ▲주택금융 분야 ESG 경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 및 모델 개발 ▲ESG 생태계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준우 사장은 “ESG 경영을 강화해 ‘국민의 주거복지 안정’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공공기관 ESG 경영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사는 지난 2019년 9월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사회적 가치 측정 및 창출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을 개발하고 공공기관 최초로 해당 KPI 지표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 가치 경영 체계를 꾸준히 강화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