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09:44 (금)
우대금리로 고객 유혹하는 은행권 예적금
우대금리로 고객 유혹하는 은행권 예적금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1.11.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첫 거래 고객에 푸짐한 우대금리

 

지난 8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여파가 전방위로 확산되면서 그동안 찬밥 신세이던 은행권 예적금의 몸값이 높아지고 있다. 각 은행들은 각종 우대금리 등을 앞세워 고객유치에 나서고 있다. 첫 가입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예적금 가입자에게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신한은행은 첫 거래 고객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은 월 최대 5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첫 급여이체, 적금가입, 신용카드 신규 등 주요 금융거래를 신한은행과 처음 함께 하는 고객의 목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우대금리 요건으로 구성했다. 최고 이자율은 연 4.0%로 기본 이자율 1.0%에 4가지 우대금리 제공요건인 ▲첫 급여이체 ▲첫 적금 가입 ▲신한카드 첫 신규 및 신한은행으로 결제계좌 지정 ▲이벤트/제휴사를 통한 가입 중 2개 이상을 달성하면 우대이자율 3.0%, 1개만 달성했을 땐 우대이자율 2.0%를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을 기존 거래하던 고객도 우대금리 제공 요건에 해당하면 금융거래를 추가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인의 급여이체가 아니더라도 급여클럽을 통해 월 소득 누적금액 50만원 이상을 신한은행에 입금하면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해 연금소득자, 주부, 아르바이트생 등 다양한 소득을 가진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첫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고객님들에 대한 반가운 마음과 기존 거래 고객님들의 새로운 거래를 환영하는 마음에서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하나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자 ‘가족 운동회’ 이벤트

하나저축은행은 정기예금 가입 손님을 위한 가을맞이 『가족 운동회』 이벤트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정기예금 가입 및 하나은행 금융플랫폼「아이부자앱」이용자라면 선착순으로 운동회에 참여가 가능하고, 결과에 따라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가족 운동회 종목은 ‘줄다리기’와 ‘2인3각’ 두 종목으로 팀별 대항으로 진행된다.
‘줄다리기’는「세바퀴 정기예금」1백만원 이상 가입으로 자동 참여된다. 이 상품의 가입기간은 36개월, 가입금액 1십만원~5백만원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연 2.7%를 적용한다.
‘2인3각’은 하나은행 금융플랫폼「아이부자앱」에서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을 연결계좌로 연결하고 1천원 이상 충전시 자동 참여 된다.
팀 선정은 정기예금 계좌번호 끝번호로 청팀(홀수)과 백팀(짝수)으로 팀이 자동 선정되며, 상기 두 종목을 모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우승팀을 선정한다. 우승 기준은 줄다리기 종목에서 가입금액이 큰 팀이 되며, 만약 동률로 우승팀을 선정하기 어려울 경우 2인3각 경기 참여 손님수가 많은 팀이 우승팀으로 결정된다.
경기 종료 후 우승팀에서 1명을 추첨하여 경품으로 ‘2022년형 현대 캐스퍼 자동차’를 제공하고, 준우승팀에서 또 1명을 추첨하여 ‘신형 아이맥(iMac) 24인치형 태블릿PC’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한 모든 손님들에게 ‘하나멤버스’로 1천 하나머니도 지급할 예정이다.
가입 계좌는 1인 1계좌이며, 하나저축은행의 모든 비대면 채널(인터넷뱅킹/모바일앱/하나디지털뱅크)과 하나멤버스, 그리고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에서도 가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원큐저축은행’ 앱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작은 재미를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금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했다.


우리은행, 적금 가입자 ‘차차차’ 이벤트

우리은행은 ‘적금 가입하면 경품이 차차차’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대상 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개이상 가입한 5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 ▲2개이상 가입 고객은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2만원권, ▲3개이상 가입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 총 5만 5천명에게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적금 상품은 우리WON뱅킹 대표 상품인 WON적금, 우리 여행드림 적금, 우리 200일 적금,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 스무살 우리 적금이며, 우리WON뱅킹에 최초 로그인 후 적금 가입 시 축하금 1만원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고객의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용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우리WON뱅킹으로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가입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