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큐브밸리가 꿈꾸는 여행의 무한진화 .... 큐브벨리 최지웅 대표
큐브밸리가 꿈꾸는 여행의 무한진화 .... 큐브벨리 최지웅 대표
  • 김은정 발행인
  • 승인 2021.12.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앤드 여행부터 오픈마켓 플랫폼까지

 

큐브밸리 최지웅 대표

 


흔한 여행이 아닌 드문 여행을 꿈꾸는 이가 있다. 여행지는 평범하지 않고, 여행비도 예사롭지 않다. 한국에선 아직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지역의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앤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교육, 문화, 역사, 취미, 액티비티, 성지순례는 물론 해외지역축제, 북금점과 같은 특수지역 등 복합 상품군도 있다. 누구나 갈 수 있지만 아무나 갈 수 없는 여행. 큐브밸리가 꿈꾸는 여행의 본질이다. 궁극적으로 오픈마켓 여행전문 플랫폼이 미래다. 여행의 새로운 모델을 꿈꾸는 큐브밸리 최지웅 대표를 리치에서 직접 만나 인터뷰했다.


Q.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요?

A. 미국에서 20여년간 여행업에 종사하면서 여행업은 반드시 IT 기업으로 변화가 필요하며 플랫폼 비즈니스로 특화된 사업이라는 확신이 있어서, 한국의 우수한 IT 기술과의 접목을 위해 2019년도에 한국에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플랫폼 기반 여행사업을 위해 4건의 특허를 출원해서 3건은 특허등록을 마쳤고 나머지 1건은 심사 진행중입니다. 등록된 특허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2020년도에 앱과 사이트를 개발 했으나 코로나 상황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했지만 2023년 상반기까지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통해 오픈마켓 여행전문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입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오픈마켓 중심의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2022년 하반기에는 SNS 네트워크 마케팅 기반 플랫폼, 2023년 상반기에는 여행 관련 금융 전문 플랫폼까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업을 하면서 느끼는 부분은 한국 여행시장의 역동성과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향후 5년안에 아시아 시장의 중심으로 성장 할 것 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확신의 배경으로는 한국 여행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고급 여행 상품 시장의 시작, 그리고 한국 인바운드 시장의 성장 등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 본격적인 High-End 시장 여행상품은 소개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큐브밸리는 세계 최대, 최고의 여행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여행시장의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여행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상품의 기획과 개발을 통해 전세계 여행 상품의 다양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80여개국 출신 200여명과의 상품 협업은 한국 인바운드 상품의 혁신을 가져 올 것 입니다.

Q. 큐브밸리가 진행하고 있는 주요 사업소개?

A. 첫번째, 오픈마켓 형식 여행전문 플랫폼 사업입니다. 큐브밸리는 오픈마켓 형식의 여행전문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여행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통해 여행+SNS+ IT +금융까지 아우르는 여행 전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행기획 매니지먼트 사업입니다. 여행 인플루언서들과의 상품 기획 매니지먼트 사업은 한국인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다양한 전세계 상품을 기획 매니지먼트 하는 사업으로 2021년도 12월까지 200여명의 큐브밸리 전속 여행 인플루언서들이 영입 예정이며 2022년도 상반기에 본격적인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일정입니다.
HOTEL_K 사업입니다. 한국에 있는 5, 6성급 호텔들의 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아직 외국인들에게는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호텔 투숙 이외에 별도의 사업 진행이 어려운 현실입니다. 큐브밸리는 한국의 최고급 호텔 120여개를 HOTEL_K 브랜드로 출시하여 지역관광, 트랜스포테이션, 다양한 컨시어즈 서비스를 복합 콘텐츠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에 20여개 호텔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도까지 60개 이상의 호텔들과 공동으로 협업을 진행하여 한국 인바운드 상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국제 페스티벌입니다. 세계는 친환경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행시장도 예외는 아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과 연계 된 여행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큐브밸리는 한국 동해바다의 심층수와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친환경 요소들을 결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이동식 슬라이드 놀이기구와 함께 즐기는 세계 최초의 친환경 국제 페스티벌을 기획하여 2022년도 7월에 오픈합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이라는 주제에 맞게 쓰레기가 없는 페스티벌, 자연에서 완전히 분해되는 친환경 1회 용기 등을 사용하고 있으며, 음악과 영화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결합하여 가족 3대가 즐기는 페스티벌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왜 해외 홀세일러에 주목했는지요?

A. 큐브밸리의 주요 사업의 핵심은 High-End, Diversity, Korea Inbound 입니다. 특히 High-End로 표현되는 고급 여행 시장은 아직 한국에서는 시작 단계입니다.
큐브밸리는 세계 최고급 여행 브랜드 업체인 AMAN, SLH, BELMOND, PONANT, BARNEO, PASSION PLAY2022, SINGITA 등과 한국 여행시장의 고급화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기획 출시하고 있으며 아직 한국에서는 소개되지 않은 고급 여행상품들을 100종이상 준비하고 있으며 2021년 안에 30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한국 여행사들은 고급 여행시장의 이해도나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큐브밸리는 이미 세계 최고급 여행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여행시장의 고급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Q. 큐브밸리 상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A. 누구나 갈 수 있지만 아무나 갈 수 없는 여행!!
Make A Difference!!
큐브밸리의 슬로건입니다. 큐브밸리는 한국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지역의 상품들을 최초로 선보이는게 큐브밸리의 핵심적인 특징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고급 상품들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것도 상품들의 특징입니다. 여행 상품들을 세분화하여 컨셉별 콘텐츠형 상품 카테고리에는 교육, 문화, 역사, 취미, 액티비티, 성지순례등이 있으며 시그니처 고급 상품군으로는 해외 리조트, 해외 지역축제, 특수지역 등으로 구분하여 콘텐츠복합형 특화 상품군으로 구분하여 출시하고 있습니다. 김은정 발행인


주요 상품 소개

큐브밸리가 2021년도에 선보인 주요 상품들은...

ㆍ1년에 전세계에서 300명만 참여 가능한 북극점+북유럽3국 14일 전세기 상품
ㆍ10년에 한번 열리는 그리스도 성극 페스티벌 Oberammergau Passion Play + 독일 일주 12Days
ㆍ미 남부 음악의 진수 여행!! 재즈, 블루스의 향연!! U.S. Highway61 Music &시카고 10Days
ㆍ한국 최초 스페인 완전일주 Real España 어디에도 없는 스페인 남북 완벽 일주 17Days
ㆍ다시 가고 싶은 가장 스위스다운 스위스, Once again Swiss 13Days

ㆍ가족 모두가 행복한 여행!! 3대가 함께 두아두아! 두바이 일주 상품
ㆍ미국인도 가고 싶은 미국 여행!! 정통 미국 대륙 횡단 [LA in] 19Days
ㆍ미국 국립공원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Grand circle : 국립공원 정복하기 10Days
ㆍ미 남부의 독특한 문화 여행 Southern road 남부 대륙 횡단 17Days
ㆍ색다른 유럽 여행 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일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