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나만의 맞춤형 카드
나만의 맞춤형 카드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2.01.10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부터 혜택까지

 

카카오페이가 요즘 대세인 춘식이 캐릭터 디자인으로 구성된 카드를 선보였다. 카드에 자신만의 메시지도 넣어 맞춤형 카드를 만드는 것은 물론 혜택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형 카드라 할만하다. MZ세대를 겨냥해 발급연령도 만 14세로 확대했다.


카카오페이에서 디자인과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나만의 메시지도 각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는 요즘 대세인 춘식이 ip를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사용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드 후면 나만의 메시지를 통해서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혜택도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한다. 현재 '어디서나 적립팩’과 'MZ라이프팩'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 가능한 혜택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어디서나 적립팩’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되며, 신규 제공 혜택(선택사항)인 ‘MZ라이프팩’의 경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9개 가맹점(브랜디/ 하이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할리스/ 여기어때/ CGV/ 번개장터/ 카카오프렌즈)에서 최대 3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런 혜택은 기간제 시즌별로 제공되며,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카드1,2 사용자도 쓰던 카드 그대로 혜택을 교체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카드 결제 한도를 일/월 단위로 설정하는 기능을 갖췄고, 보다 많은 MZ세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머니카드3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발급 연령을 만 14세로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신규 발급자에게는 CGV, 브랜디(여성 패션앱), 하이버(남성 패션앱) 등 제휴사 쿠폰 6장을 지급하며, 롯데월드 이용권 50% 할인쿠폰과 머리띠도 무료 증정한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중 페이머니카드3 발급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머니 10만 원도 지급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18년 1월 처음 카카오페이머니카드를 내놨으며, 2020년 8월 두 번째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세번째 버전을 선보였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의 누적 발급수는 현재 200만 장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는 “MZ세대들의 다양한 취향과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기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게 해보자는 취지로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기획했다”며, “ESG 경영과 환경보전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사용 중인 카드 혜택을 변경 가능하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플라스틱 카드 발급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상훈 기자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