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1 15:27 (화)
하나은행, 은행 업무용 태블릿PC…교육용으로 리사이클링
하나은행, 은행 업무용 태블릿PC…교육용으로 리사이클링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2.03.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디지털 취약 아동 태블릿PC 지원 사업, 리사이클링 태블릿PC 제공…국내외 소외계층 교육환경 개선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하나로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디지털 취약 아동을 위한 교육용 태블릿PC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교육용 태블릿PC 지원 사업은 소외계층 아동의 학습 결손과 교육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디지털기기 부재로 비대면 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국내 지역아동센터와 미얀마, 필리핀 등 국외 공부방에 태블릿PC 총 500대가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원되는 태블릿PC는 하나은행 임직원이 영업 현장에서 사용했던 장비”라며 “오작동 점검과 초기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리사이클링(Recycling) 과정을 거쳐 교육용 태블릿PC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외 디지털 취약 아동의 교육 환경 개선과 동시에 전자기기 재사용을 통한 자원 선순환, 탄소배출 저감에 이바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했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교육이 보편화하면서 소외계층 아동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태블릿PC 지원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하나은행에 자원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고, 희망을 전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사회공헌 문화 정착과 청소년 금융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으로 ▲찾아가는 금융 교실 ▲자립준비청년 금융교육 ▲글로벌 금융 교실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