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퇴근 후에도 자산관리·대출상담
퇴근 후에도 자산관리·대출상담
  • 한겨레 기자
  • 승인 2022.04.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9To6 Bank’ 전국 72곳 확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9To6 Bank’를 전국 72곳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영업점 운영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9To6 Bank’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 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자산관리와 대출 상담 등 대면 채널에 대한 요구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9To6 Bank’는 서울·수도권 지역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의 영업점을 선정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운영 중인 ‘9To6 Bank’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 ‘지점 찾기’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To6 Bank’ 직원은 오전조와 오후조로 구성됐다. 오전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등 기존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도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To6 Bank’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뿐만 아니라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도 높일 계획이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워킹맘, 자기 개발을 원하는 직원 등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원하는 근무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9To6 Bank’는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대면 채널을 고객 지향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으로 영업점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고객 접점을 확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현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은행 영업시간 조정에 따라 ‘9To6 Bank’를 30분 단축해 5시 30분까지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