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MZ세대 겨냥 미니보험 인기
MZ세대 겨냥 미니보험 인기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2.08.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해야

 

보험업계가 보험 관심도가 낮은 MZ세대를 겨냥한 간편한 미니보험 출시에 주목하고 있다. 
미니보험은 소액 단기보험이다. 보험기간이 짧고 보험료가 보통 1만 원 이하의 소액인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리치에서 각 보험업체의 미니보험을 자세히 소개한다.

삼성생명은 지인들에게 모바일로 선물할 수 있는 ‘삼성 미니생활보장보험(무배당)’을 내놨다. 삼성 미니생활보장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야외활동과 여행이 늘어난 요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보험 기간은 1년 만기다. 가입 금액은 1000만 원, 500만 원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금액 1000만 원 선택 시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남자 1400원, 여자 1500원이다. 
가입 금액 1000만 원 상품은 뎅기열·파상풍 등 40여 개 특정법정감염병 진단 시 회당 20만 원, 바이러스성과 특정장감염 진단 시 1회 한도 5만 원, 벌 쏘임과 약물 부작용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 시 1회 한도 100만 원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삼성생명 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가입과 선물하기를 할 수 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선물하기는 한 번에 최대 30명까지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을 사람의 이름과 성별을 입력하고 선물하는 사람의 본인인증과 계좌정보입력 등을 거친 후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 받기 URL을 전송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전송받은 URL을 누른 뒤 간단한 정보 입력과 본인인증을 마치면 별도의 심사 없이 즉시 가입이 완료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미니보험 선물하기를 통해 보험의 관심도가 낮은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지인 간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라이프는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MZ세대들이 인생 시작점에서 갖춰야 할 보장의 필요성과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자사 대표 브랜드 아이콘인 ‘로지’를 상품 이름에 반영했다. ‘로지 종신보험(무배당·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은 사망보장에 대한 연령층별 다양한 요구에 맞춰 만들어졌다.
특히 질병사망보장에 대한 수요가 적은 MZ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질병으로 인한 조기 사망보장을 축소해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 가입 초기 사망보장의 니즈가 이보다 높을 때는 원하는 사망보장의 수준만큼 정기특약을 부가했다. 또 특약 설계 시 주계약 금액과 연계된 가입 한도 기준을 완화해 최저 주계약 가입 금액에도 암, 뇌출혈, 뇌경색, 급성 심근경색증 등 진단 특약을 비갱신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납입완료 보너스도 준다. 보험 가입 금액에 따른 지급조건에 차등 없이 최대 20%(10년 납 기준)를 완납 시점에 지급한다. 고객은 납입완료 보너스 인출기능을 이용해 자금을 찾아 쓸 수도 있다. 납입완료시점 이후에도 유지 기간에 따른 환급률도 제공한다.


롯데손해보험은 공식 다이렉트 채널인 ‘let:click(렛클릭)’을 통해 ‘렛클릭 미니암보험’을 들고나왔다. 고객에게 필요한 주요 암의 진단비 보장만 담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남성은 7대 암(위암·대장암·간암·췌장암·폐암·전립선암·갑상선암) 진단비, 여성은 5대 암(췌장암·유방암·여성생식기암·갑상선암·백혈병) 진단비를 보장한다. 
고객이 보험기간 중 암 진단이 받으면 최초 1회만 가입금액(1000만 원)에 해당하는 보험금이 지급된다. 가입 기간 90일이 지나 보장이 개시된다. 1년 미만이면 가입 금액의 50%만 지급된다. 예컨대 30세 남성이 보험에 가입하면 월 660원의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이후에는 10년간 같은 보험료로 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 더잘고른 미니암보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상품은 월 1000~2000원대의 저렴한 보험료로 주요 암을 모두 보장하는 미니보험이다. 발병률이 높은 암을 포함해 모든 주요 암에 대해 남성 1000만 원, 여성 500만 원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40세 남성 10년 보장 기준 월 1542원으로 특약을 제외한 단일보험을 기준으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이 상품의 보장 범위는 남성은 위암·폐암·간암·대장암·전립선암 등 주요암 발병 시 1000만 원을 보장한다. 여성은 유방암과 갑상선암, 생식기암 등 여성 3대 암을 포함한 주요 암을 보장한다. 보장금액도 500만 원으로 보험료 대비 가성비가 매우 좋다. 남녀 모두 만 19~55세의 고른 연령대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