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커피·항공·웹툰…취향별 ‘PLCC 카드’ 인기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2.10.1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생활 맞춤형

 

신용카드 업계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특정 브랜드의 
혜택을 몰아주는 신용카드를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덕에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카드사를 중심으로 커피 브랜드부터 웹툰, 항공까지 다양한 브랜드 기업과 협업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PLCC란 카드사 이름을 앞세운 기존 카드와 달리 특정 기업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해당 기업에 특화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선 하나카드는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PLCC를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가입자 수 500만 명의 ‘이디야 멤버스 앱’ 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인 것이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 서비스는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춘 생활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타깃 고객층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와 이디야커피는 빅데이터와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빠르게 결합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최근 싱가포르항공과 PLCC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두 회사는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멤버십을 탑재한 신용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크리스플라이어는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싱가포르항공, 자회사 스쿠트항공 탑승 시 마일리지를 적립, 다음 항공편 여정에 사용할 수 있다.
식사와 쇼핑 등 관계사를 이용할 때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항공편 마일리지와 관련해 성수기 할증 면제, 어워드 차트 등급제를 운용해 예약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 등급에 따라 공항 라운지 이용, 탑승·수하물 우선 처리, 개인화 서비스 등의 우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 PLCC는 발급과 동시에 ‘크리스플라이어’ 프로그램 가입을 통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 사용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서비스를 담는다.
신한카드는 “고객들이 해외여행, 비즈니스 트립, 공항 이용 시 더욱 폭넓고 가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며 “신한카드 고객이 싱가포르항공 그룹에서 우량 고객으로 우대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혜택을 공동 개발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PLCC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도 최근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웹툰과 협업해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해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을 선보였다. 에디션은 총 2종으로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됐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일상과 연애를 세포들의 관점에서 그려낸 네이버웹툰의 흥행작이다. 색다른 상상력과 신선한 내용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누적 35억 조회 수를 올렸다. 한정판 카드 신청은 내년 8월까지 네이버와 네이버페이, 네이버웹툰 앱,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카드는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최대 36개월 장기할부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해 네이버페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인기다. 장기할부 서비스는 30만 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다. 12·18·24·36개월(할부 이자율 6.9%)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부대금 납부 기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 이용 금액이 30만·70만 원일 때 1만·1만5000 포인트를 월 1회 적립해준다.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지난달 이용 금액이 30만 원 이상이면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도 없이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 원(국내 전용·해외 겸용)이다. 


이외에 삼성카드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토어에서 결제하면 결제액의 5%를 삼성전자 포인트로 무제한 적립해주는 ‘삼성 모바일 플러스카드’, 국민카드는 배달 앱 요기요와 매달 3만 원 상당 요기요 할인 쿠폰과 포장 1000원 무제한 할인 혜택을 기본 제공하며 전월 실적 조건을 채우면 요기요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의 월 구독료 9900원을 전액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기패스 신용카드’를 내놨다. 우리카드도 ‘코오롱몰 우리카드’ PLCC 상품을 출시했다. 이 카드로 코오롱FnC 온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면 5% 할인이 적용된다. 최대 36개월 장기할부, 할부금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