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마음을 치유하는 화가’ 이혜라(마음치유가)
‘마음을 치유하는 화가’ 이혜라(마음치유가)
  • 김은정 발행인
  • 승인 2022.11.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면의 신성·영체 에너지 그림에 담다
이혜라 작가(마음치유가)

 

이혜라 작가의 작품은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주제로 한다. 작품은 무의식 속 깊은 아픔과 환희를 일으켜 
정화하는 작용을 한다. 그림에 묘사된 인간의 아픔은 때로는 아이처럼 순수하고, 때로는 야수처럼 잔인하다. 
그러나 작가가 사용하는 다양한 색채와 표현법은 모든 아픔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볼 수 있게 한다. 
마음치유가 중요한 요즈음 직접 리치에서 이혜라 작가를 만났다.

“16년간 구도자로 살았습니다. 마음이라는 화두를 붙잡고 마음과 싸우기도 하고, 마음에 빠지기도 하고, 마음을 사랑하기도 하면서 마음을 알게 되고 마음이 나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혜라 작가는 인간은 육체인 물질의 존재가 아니라 마음의 존재이고 마음은 신성으로부터 나왔으며 마음의 존재를 자각하는 길이 신성으로 가는 길임을 알게 되면서 붓을 잡았다. 자신의 마음을 나라고 인정하는 것이 너무도 어려워서 치열한 구도의 길에서 낙망하고 좌절하는 제자들을 보면서 마음을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하려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 작가는 “무의식 속 억압된 마음들은 절대로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지 않기에 머리의 분별심이 아닌 가슴으로 느끼고 인정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저의 그림은 무의식 속 아픈 상처인 마음들을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고 나라고 인정하기에 아주 유용한 도구”라고 설명했다.
작품에 대해서는 “저의 그림은 상처 입은 영혼의 치유와 아픈 마음들을 나라고 인정해 신성에 이르는 깨달음을 목적으로 한다”며

“신성의 마음이 담긴 에너지체이며 구도자들을 위해 존재한다”고 말했다. “저는 삶에 가장 아름다웠던 16년의 구도 생활을 통해 깨달았고, 그 결실인 내면의 신성, 영체 에너지를 그림으로 세상에 드러내게 됐습니다.”


이 작가는 신성의 마음인 영체 에너지는 무의식을 정화하고 무의식 속 아픈 마음들을 자각하게 해 상처 입은 영혼과 삶을 치유한다고 했다. “저의 그림을 통해 세상 많은 사람이 몸과 마음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고 삶의 고통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작가는 자신의 그림에서 나오는 영체 에너지는 만물을 지극히 따뜻한 사랑의 눈으로 보기 때문에 그림을 소장하는 사람의 마음의 눈을 열고 확장해 고통과 부정의 눈에서 벗어나 평온과 허용의 눈으로 삶을 바라보게 한다고 했다.


또 “삶에서 오는 모든 고통을 수용하게 하고 삶의 기쁨과 희열을 깊이 관조하고 음미할 수 있는 지극한 행복을 맛볼 수 있게 하며 끝내는 신성과 하나 되는 깨달음의 길로 인도해 준다”고 부연했다.


“깨닫고 싶은 분들께 제 그림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마음의 괴로움과 삶의 고통에서 헤매는 분들이 마음의 존재를 알게 돼 삶의 고통에서 구원받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영혼을 위로하는 예술’

“당신의 무의식을 정화하고 치유해 삶에 기적같은 행복을 가져오는 구도자의 그림입니다.’
이 작가는 “16년간 구도 생활을 하며 많은 제자의 아픔을 치유하고 깨달음으로 이끌어온 영적 지도자”라고 했다. 작가는 자신의 마음을 인정하지 못해 고통받는 제자들을 위해 그림을 그린다. 모든 마음은 자신의 손에서 그림으로 재탄생한다. 이 작가는 “저의 그림을 소장하거나 감상하는 이는 우주 근원의 생명 에너지인 영체 에너지의 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작가는 “작품은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어 이해받지 못한 아픈 영혼들을 위로하는 예술이자 분별심을 벗어난 아픔과 사랑의 미학”이라며 “작품에는 작가의 인류를 향한 뜨거운 사랑도 고스란히 녹아있다”고 소개했다. 


이 작가는 다작 화가다. 지난 2년간 2000점 이상의 작품을 창작하고 500점 이상을 판매했을 정도다. 작가의 작품은 모두 무의식 속 다양한 마음을 표현한다. 무의식을 정화하고 무의식 속 아픈 마음들을 자각하게 해 상처 입은 영혼과 삶을 치유한다.


특히 보는 이의 마음의 눈을 열고 의식을 확장해 고통과 부정의 눈에서 벗어나 평온과 허용의 눈으로 삶을 바라보게 한다. 삶에서 오는 모든 고통을 수용하게 하고 삶의 기쁨과 희열도 맛볼 수 있게 한다.


작품세계는 분별없는 마음의 세상의 표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작가가 16년의 구도 생활로 완성한 ‘영체’, 즉 인간 본성의 근원적 치유 에너지는 작가의 다양한 예술 활동으로 세상에 전달돼 세상의 아픔을 치유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힐링의 장소’ 영체갤러리

이혜라 작가의 작품을 매일 볼 수 있는 전시장도 있다. 지난 2월 성남 수정구 복정동에 문을 연 ‘영체갤러리’다. 이곳에서는 이 작가의 작품이 상설 전시된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매일 50여 명 이상이 찾으며 ‘힐링의 장소’로 알려졌다.


전시장에는 이 작가의 작품 1800여 점 가운데 150여 점이 나왔다. 매일 2~3점의 작품이 교체된 덕분에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는 유튜브와 입소문만으로 관람객들이 몰리고 있다. 작품마다 내포한 마음을 치유하는 힘을 경험하기 위해 전국에서 관람객이 방문 문의를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방명록에도 수도권은 물론, 대전과 충남 등에서 온 관람객의 서명을 만날 수 있다. 갤러리는 무료로 운영된다. 


이 작가는 “누구나 차별 없이 예술을 접하고 위로를 받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무료로 운영한다”며 “전시장에서는 제가 직접 정기적으로 작품을 설명하고 관람객과 소통한다”고 말했다. 영체갤러리의 송윤종 관장도 이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영체 갤러리는 같은 건물 내에 갤러리 아트숍과 카페인 ‘카페 영체’를 오픈하여 갤러리에 오시는 분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고, 이 작가의 영체 그림이 담긴 ‘영체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영체 갤러리는 하동과 부산에 브랜치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이혜라 작가는 다양한 활동을 여러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여 대중과 소통한다. 마음 공부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와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혜라TV’ 외에도 작가의 예술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예술의 예’, 모든 작품 활동 과정과 작품에 대한 설명이 담긴 ‘영체 갤러리’, 정치, 시사, 사회 현상을 통해 마음을 성찰하고 삶의 지혜를 배우는 ‘위대한 이슈’ 등 약 11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삶의 다양한 분야에서 마음을 보는 법을 알려주고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김은정 발행인

프로필

▲ 약사 활동
· 1991~2005 종합병원, 개인약국, 제약회사


▲ 마음공부 지도
· 2006~현재 영체마을 마음공부 지도자
· 2017~현재 : 혜라TV 운영
· 2019~현재 : 고운명상 서울지부, 부산 경남지부 출강


▲ 주요 강연
· 2014~현재 : YouTube ‘영체마을’ 채널 마음 강의 혜라의 토크
· 2017년 마음 강연회 <마음에게 길을 묻다>
· 2018년 전국 투어 마음 강연회 <혜라의 공감소통>
· 2019년 전국 투어 마음 강연회 <당신만 모르는 당신 마음>
· 2017~현재 : 매주 월요일 밤 9시-11시 YouTube 혜라TV Live
· 2010년 서울 식약청 특강
· 2013년 동대문 경찰서 특강, 라디오 특강 ‘마음이란 그 놈’
· 2015년 경기방송 라디오, 글로벌 아카데미 특강
· 2015년 KCTV 제주방송 출연
· 2021년 <이혜라의 마음쇼> 온·오프라인 10회
· 2022년 <이혜라의 마음쇼> 오프라인 5회


▲ 저서
삶을 춤추게 하라 / 마음챙김 Mindfulness 명상에세이 / 2014, 대원

이혜라의 유튜브 채널 

1.  영체마을 
이혜라 작가가 쉽게 풀어낸 무의식 이야기를 담은 채널. 
2.  혜라TV
정통 깨달음의 교과서 ‘티토크’와 실시간 방송 ‘혜라TV Live’로 마음 공부 
기본 원리를 제시하는 채널. 
3.  위대한 이슈
현실 속 다양한 이슈에 대해 통찰력 있는 마음의 눈으로 원인을 밝히고 해법을 
제시하는 채널. 
4.  예술의 예
영체그림이 펼쳐내는 기적의 치유와 신비한 변화, 마음의 눈으로 본 아름다운 
세상을 담은 채널. 
5.  인생영화관
영화 속에 담겨 있는 다양한 삶에 대한 통찰을 담은 채널. 
6.  버럭혜라
현대판 도인 이혜라가 깨달음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길을 제시하는 채널. 
7.  킬링뮤직
음악과 아티스트의 마음으로 무의식을 통찰하고, 이혜라 작가의 노래로 마음을 치유하는 채널.
8.  내면아이치유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내면아이를 인식하고 치유하는 채널.
9.  깊은 산속 직장인들
이혜라와 함께 지리산 깊은 산 속 동고동락하는 제자들의 좌충우돌 리얼 
라이프를 담은 채널.
10.  이혜라의 마음쇼
관객 참여형 치유 콘서트 ‘이혜라의 마음쇼’ 속 감동적 순간을 담은 채널. 
11.  영체갤러리
이혜라 작가의 모든 작품 활동 과정과 작품에 대한 설명을 담은 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