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내게 맞는 신상 카드 골라볼까
  • 한계희 기자
  • 승인 2023.0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혜택 담은 카드 속속 출시

 

카드 업계가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생활 혜택을 담은 새로운 카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비롯해 하나카드의 ‘이디야 하나카드’, 신한카드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등이다.
리치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KB국민카드는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위시’ 시리즈 카드 3종을 내놨다. 이 카드는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등으로 구성됐ㄷ.
우선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되는 ‘위시 올(All)’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 없이 1%, 해외 가맹점 2%(월 최대 4만 원), 쇼핑 멤버십 50%, OTT 정기 결제 시 10%, 이동통신 요금 자동 납부 시 5% 할인(월 최대 3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나를 위한 필수 혜택을 담은 ‘마이(My) 위시’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이면 KB Pay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 10%, 음식점과 편의점 업종 이용금액 10%, 이동통신 요금 자동 납부 금액 10%, OTT 서비스 정기 결제 시 30%가 혜택별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또 이 카드는 추가로 ‘먹는데 진심(배달·커피 5% 할인)’, ‘노는데 진심(택시·커피 5%, 영화관 30% 할인)’, ‘관리에 진심(미용실·스포츠·온라인서점·올리브영 등 5% 할인)’ 등 3종의 고객맞춤형 혜택인 ‘더욱 진심 서비스’ 중에서 1개를 선택해 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카드 본인 회원의 생일이 속한 월에 더욱 진심 서비스 할인 한도 2배 제공, 전월 실적의 일부 부족으로 할인 혜택 미적용이 예상되면 연 2회에 한해 고객의 신청으로 이를 채워주는 ‘전월 실적 채워드림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아워(Our) 위시’ 카드는 2인 이상의 생활비 소비 패턴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우리를 위한 선택’과 ‘두리를 위한 선택’ 등 2가지 영역에서 각각 1개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를 위한 선택’은 마트와 백화점, 동네 생활 등 3개 영역 중에서 1개를 선택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3만 원까지 5% 청구할인 혜택, ‘두리를 위한 선택’은 문화생활·교육업종·병원 업종 중에서 1개를 선택해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1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택 서비스 외에 기본 서비스로 ▲이동통신 요금 자동 납부 시 10% 청구할인 ▲5월 가정의달 한정 ‘두리를 위한 선택 서비스’ 할인 한도 2배 ▲‘마이(My) 위시’ 카드와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의 일부 부족으로 할인 혜택 미적용이 예상되면 연 2회에 한해 전월 실적 채워드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이디야커피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디야커피 전용 신용카드(PLCC)인 ‘이디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이디야 멤버스 무료 음료 쿠폰 서비스와 이디야커피 청구 할인 혜택이 있다. 디지털 구독과 대중교통 청구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디야 하나카드 발급 후 12개월간 매월 5000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무료 음료 쿠폰을 1매씩 제공한다. 카드 발급 월을 기준으로 1년간 실적과 관계없이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후부터는 전년도 실적 조건인 원큐페이로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120만 원 이상 이용 시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하나카드의 생활 결제 플랫폼인 원큐페이에 이디야 하나카드를 등록 후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50% 청구 할인된다. 다른 결제 방식으로 결제해도 20% 청구 할인이 제공된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웨이브, 티빙 등 디지털 구독 결제 시 30% 청구 할인과 대중교통 결제 시 5% 청구 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디야 하나카드 디자인은 MZ세대 손님과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총 5가지 플레이트로 제작됐다.
 
신한카드는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를 선보였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 혜택은 물론 이마트를 비롯한 신세계 주요 그룹사 할인 혜택과 GS칼텍스, S-Oil 주유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담았다. 우선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 결제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40만 원 이상 이용하면 할인 적용을 한다.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트 계열의 할인점(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이마트24)과 온라인몰(SSG닷컴) 등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역별로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 원까지 통합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GS칼텍스, S-Oil 주유할인 서비스도 있다. LPG 충전소를 제외한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 할인이 가능하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