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8 (목)
맞춤형 해독 체질개선 요법으로 건강 되찾는다.....최보희 다산하나한방병원장
맞춤형 해독 체질개선 요법으로 건강 되찾는다.....최보희 다산하나한방병원장
  • 김은정 발행인
  • 승인 2023.05.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치병 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최보희 다산하나한방병원 원장모습

 

대한민국은 국민 한 사람당 연평균 외래 진료 횟수가 14.7번으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다. 
기대수명도 83.5세로 OECD 평균보다 높은 수치다. 이는 10년 전보다 3년이나 늘었다. 
반면 건강수명은 66.3년으로 10년 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평균 기대수명 중에서 17년 정도는 
다양한 질병과 사고로 병과 함께 살아간다는 뜻이 된다. 암 발생률도 증가추세다. 
우리나라 사람 세 명 중 한 명은 살면서 한 번은 겪을 정도다. 
리치에서 다산하나한방병원 최보희 원장으로부터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알아본다.

다산하나한방병원은 오랫동안 암 환자들과 함께 암을 이겨내고, 건강한 일상을 지켜오고 있다. 첨단 장비를 통한 양방 치료와 개인별 체질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는 한방의 협진을 통해 환자는 암케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암세포의 퇴축과 사멸을 유도하는 다산 약침요법과 한약, 면역세포 활성과 항산화를 촉진하는 고주파 치료, 퀀텀 룸 치료 등을 시행한다. 환자가 겪는 암의 종류에 따라, 개인별 병력과 증상, 체질에 맞춰 치료하고 있다.

저희 다산하나한방병원은 약침요법 연구 및 발전에 약20여년 넘게 공헌하며 
만성 난치성질환지료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리하여 목 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각종 척추질환, 각종 관절 질환, 각종 중풍 및 후유증치료, 
수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내었습니다.
특히, 염증 치료와 면역상승효과가 뛰어난 약침치료요법과 약 15여년전부터 연구개발하고 도입한 발효한약을 통해 각종 기관지염치료, 폐질환치료, 비만치료, 불임치료, 출산후회복, 각종 갱년기 
질환, 만성비염, 각종 소화기질환, 치매예방 및 치료에 우수한 치료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현재 연구진행하고 있는 첨단 한방요법을 통해 항노화 및 난치병치료에 더욱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저희 장비 및 시설로는 광양자치료기, X-RAY, 체외충격파(ESWT), 첨단 고주파치료기, 체열진단기(DITI), 산소챔버, ICT, 체성분 분석기, 퀀텀룸, 도수 및 운동치료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향후 “최고의 실력으로 고품질의 진료서비스를 선보이는 병원”
“난치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한줄기 빛이 되는 병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존경받는 병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희대학교 한의대 졸업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수료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특강교수

대한 경락경혈학회 이사 
대한 약침학회 교육이사, 기획이사
대한한의사협회 정책위원
대한한의사협회 국제위원

대한한의사협회 편집위원
대한한의사협회 WTO대책위원회 - 실무위원장 
민족의학신문사 이사



다음은 최보희 원장과의 일문일답이다.

Q 다산하나한방병원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A 다산하나한방병원은 여러 상황에 맞는 치료법과 최신식 장비 등을 갖추고 환자를 가족처럼 생각하며 진료하는 양한방 협진 한방병원입니다.


Q 다산하나방방병원만의 특화된 부분이 있다면?
A 다산하나한방병원은 환자치료에 있어서 치료법이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에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환자 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해독, 즉, 간해독, 뇌해독, 전립선해독 등 으로 체질개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Q 해독 체질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 다산하나한방병원에서는 주로 어떤 부분을 치료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A 현대인 대부분이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 야식, 인공 식품 첨가물 등 때문에 많은 독소에 노출되는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인체 내에 독소 물질이 들어오거나 잘못된 생활 습관과 환경 때문에 대사 과정 중 독소물질이 생기면 독소처리를 하느라 많은 인체 내 장기와 조직에 과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다산하나한방병원은 각종 해독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인체 장기와 조직이 받는 과부하를 덜어줌으로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환자 치료와 회복에 임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이런 원인을 갖고 있는 환자분들은 일반적인 치료로는 효과가 그때뿐인 경우가 많고 요요 현상처럼 증상이 다시 악화하거나 재발하기도 합니다.


Q 환자들에게 맞는 맞춤형 체질 개선 치료를 하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A 예를 들어 고질적으로 위장 안 좋은 분이 있다면 다산하나한방에서는 먼저 기본적으로 해독 체질 개선 요법을 합니다. 그에 더해 환자 개인에게 맞춤형 위장치료법을 시행합니다. 그러면 개인 맞춤형 해독 치료와 위장치료가 상승효과를 거두어 고질적인 질병의 증상이 개선되는, 그런 치료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이렇게 맞춤형 해독 체질 개선 요법을 하면 독소와는 관계가 없을 것만 같았던 의외의 난치병과 고질병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춤형 개인 체질 개선 요법을 여러 상황에 맞게 비만에 적용하면 비만 치료가 되고, 피부에 적용하면 피부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Q 다산하나한방병원만의 영양식이요법을 소개해 주세요.
A 진찰과 상담 후에 일단 환자가 생활에서 되도록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들을 맞춤형으로 지도합니다. 입원 환자들은 식이 관리가 좀 더 편한 편입니다.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좋은 식재료를 엄선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환자 본인이 식이요법에 따르는 신경을 좀 덜 써도 됩니다.


Q 한방으로 암 극복이 가능한가요. 치료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A 이 질문은 한마디로 정의하긴 어렵겠네요. 환자에 따라 치료 경과가 다른 경우가 많아서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이분법으로 얘기하긴 어려울 듯합니다. 치료하다 보면 때론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자도 있지만, 어떤 환자는 여러 병원에서 포기했는데 완치되는 분들도 있고, 완치는 아니더라도 많은 증상 개선과 시달리던 통증이 줄어들어 수명도 늘어나고 삶이 질이 현격히 개선되는 효과를 보는 환자가 아주 많습니다.


Q 마지막으로 리치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전문적인 치료영역은 저희 다산하나한방병원 의료진에게 맡기시고 다산한방병원의 치료법 기본에 환자분들이 협조해 주면 좋겠다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유익한 음식 챙겨 먹기, 본인에게 안 맞는 음식이나 해로운 첨가제 들어간 음식 피하기,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 및 맨손체조, 충분한 수면시간 확보, 생활 속에서 취미생활을 통해 건전하게 스트레스 해소하기 등 이런 것 중 생활 속에서 가장 쉬운 것부터 하나둘씩 실천하다 보면 아주 어려운 질병이나 문제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김은정 발행인

그리고, 질병치료를 위해 일반침 외에 여러가지 
다양한 약침들이 질병과 체질에 따라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난가을쯤, 올봄에 결혼을 약속한 예비신부인 환자분이 
있었는데요. 결혼 준비를 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원형탈모가 생겼더라고요.
원형탈모는 크게 임상적으로 양성과 악성이 있어요.
양성은 몇 군데 빠지다가 다시 나고 빠지고를 반복하는 거고, 악성은 전체 탈모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다 빠져버리는 거예요.
심한 분들은 눈썹이랑 속눈썹도 빠지고, 피부병까지 생기기도 해요.
이 환자가 악성 상태였고 결혼을 앞두고 머리카락이 다 빠져버리니까 어머니랑 따님이 울면서 치료받으러 다니셨어요.
지난가을부터 올봄까지 사투를 벌인 끝에 본인 생머리를 가지고 결혼식장에 들어갔어요.
약침과 한약의 효과를 톡톡히 보셨죠.
또 대상포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대상포진은 대부분 후유증 때문에 환자들이 고생을 많이 하세요.
저희 병원에 오시는 대상포진 환자분들은 염증이 사라지고 조직이 회복되는 좋은 약침으로 대부분 후유증 없이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약침으로 다양한 병을 치료하고 있고요.
약침 치료를 통해 환자분들께 행복한 평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출처] 난치성 환자들에게 빛을, 다산하나한방병원 최보희 원장 인터뷰|작성자 다산하나한방병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