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07:36 (화)
K라이프의  카카오 코인을 만나다.... 찰리박
K라이프의  카카오 코인을 만나다.... 찰리박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3.12.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핵심사업으로 준비
찰리박

 


K라이프가 카카오 코인을 내놨다. 카카오 코인은 클레이튼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다.
K라이프에 따르면 카카오 코인은 기존의 이더리움보다 전송속도가 빠르고(2초), 가스비(수수료)가 1원이내에 불과하다. 현재 탈중앙거래소인 카카오톡의 클레이스테이션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과 리플 등의 코인과 스와프(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 코인 개발자인 찰리박은 “카카오 코인은 후불상조와 대리운전, 꽃 배달, 부동산 NFT(대체불가능토큰), 게임머니로 사용될 계획”이라며 “월렛은 탈중앙화로 보안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레이스테이션 환경에서 리플과 카카오 코인, 클레이와 카카오 코인으로 PAIR(2개 코인으로 묶임) 돼 유동성 풀에 참여하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출금(위드로)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부연했다.


또 “K라이프 Pay는 일정 기간 스테이블 코인과 같이 현금과 동일하게 교환되기도 하며 고객이 원하면 코인으로 전환된다”며 “시세차로 인해 현금처럼 사용하지 못했던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현재 K라이프는 전국 홀몸노인과 생활보호 대상자 등 취약계층에 무료로 장례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40년 전통의 삼성장례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임원진들로는 개발자인 찰리박을 비롯해 박협수 사진작가, K라이프 대리운전 박중식 대표, K라이프 부동산 대표 유명한, K라이프 수도권 행사 총괄 어윤수, 삼성전문장례서비스 김동준 대표, 전국 꽃배달 김대걸 전무이사, 전문 유통인 배동준·조영애, 홍보이사 하숙, 회장 전창종, 고문 허종현, 감사 노진황 등으로 구성됐다. 


찰리박은 “CBDC(디지털화폐) 시대에 발맞춰 준비한 이번 사업은 비트코인이 해결하지 못했던 단점을 한층 보완해 실생활에 적용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톡에서 퍼블릭 시스템을 도입한 것에 기인해 탈 중앙거래소의 미래를 보고 메타버스(가상현실)를 미래 핵심사업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