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KB국민은행 수지PB센터
KB국민은행 수지PB센터
  • 월간리치
  • 승인 2012.09.11 16:27
  • 호수 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 대비해 골드시니어 노후 책임진다”

KB국민은행 수지PB센터


“100세 시대 대비해
 골드시니어 노후 책임진다”

100세시대가 다가오면서 노후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베이비붐세대의 대거 은퇴를 앞두고 있어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위해 금융회사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KB국민은행 수지 PB센터 역시 은퇴설계를 위해 찾는 고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수지 PB센터는 KB국민은행 최초로 골드시니어 은퇴특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치에선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에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수지 PB센터를 찾았다.

수지 PB센터가 시니어들에게 각광받는 이유는 골드시니어 은퇴특화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의 자산관리 브랜드인 GOLD &WISE 수지PB센터는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시니어들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골드 시니어들이 많이 거주하는 용인시 수지에 문을 연 골드 시니어 PB센터는 주요 고객층이 50세 이상임을 감안해 시니어의 니즈에 부합하는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니즈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

센터 안에는 스크린 골프장을 설치했고 여행·문화·자문컨설팅·생활편의·쇼핑 등 고객의 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분야의 상담 및 예약 대행을 제공하는 1:1맞춤형 컨시어지(비서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건강관련세미나 등 각종 문화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커피머신 등 다이닝 스타일로 설계된 시니어 전용 사랑방도 오픈해 지인끼리 편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혈압계, 혈당계 등 다양한 건강기계도 설치해 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여행 등 시니어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책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고객별로 그에 맞는 맞춤 금융을 펼치는 것이 수지 PB센터의 강점이다.
수지 PB센터 관계자는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품이 고객에게 맞느냐 여부이고, 맞더라도 고객이 좋아하시는지가 우선”이라며 “연령별 자산관리의 기본 틀은 있지만 개개인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 사항으로 말씀은 드리지만 고객에게 강요를 하지는 않고 전적으로 고객의 선택을 통한, 성향에 맞는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충분한 고객니즈파악을 통한 1:1 맞춤식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는 것이다.

가족 같은 분위기 속 고객 응대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수지PB센터는 2011년 국민은행 PB센터평가 1위를 수상했다. 직원 하나하나가 고객을 또 하나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부모님을 대하듯 정성으로 모시고 있는 것이 비결이다.
마치 오누이처럼 다정다감한 수지 PB센터만의 가족 문화도 고객들을 편하게 하고 있다. 수지 PB센터는 직원 소통의 장으로 호프데이, 시네마데이트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직원들 간의 돈독한 정을 느끼고 있다. 센터장, PB팀장 3명, Pre PB 1명, 업무지원 4명, 리셉션, 청경 등 총 11명의 직원들은 저마다 업무에 충실하면서 고객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면 수지PB센터의 목표와 지향 전략은 무엇 일까.
관계자는 “은퇴고객에 대한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체계적인 노후 준비에 이바지 하고 고객의 자산관리만이 아닌 부모님, 자녀, 손주에 이르기까지 대를 이어 관리하는 집사의 마음가짐으로 경기남부지역 금융권 최고의 PB센터를 지향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자들의 자산관리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는 수지 PB센터. 이들로 인해 대한민국 시니어들의 편안한 노후가 만들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