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PC방 브랜드 ‘시즌아이’
PC방 브랜드 ‘시즌아이’
  • 월간리치
  • 승인 2012.11.11 17:35
  • 호수 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형 PC방’ 성공 창업에 로그인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자영업 시장에 대거 진입하면서 전통적인 창업 아이템이었던 PC방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기존 PC방의 경우 단조로운 인테리어와 어두운 조명, 그리고 자욱한 담배 연기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PC방은 카페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되고 있다.
카페형 PC방 브랜드 ‘시즌아이’는 기존 PC방이 가지고 있던 부정적 이미지를 인테리어로 극복했다. 고사양의 PC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상향평준화된 고객들의 니즈도 만족시켰다.
시즌아이의 가장 큰 경쟁력은 세련된 인테리어다. ‘더카페’, ‘포스트모던’, ‘스위트스토리’, ‘애플민트’, ‘레트로그래피’ 등 총 5종류의 인테리어 콘셉트로 새로운 매장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스위트 모던과 애플민트 콘셉트는 파스텔톤의 소재와 아기자한 소품으로 매장을 꾸며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내부 조명 역시 감각적으로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어두침침했던 기존 PC방 조명에서 탈피해 LED 등 다양한 조명기구로 내부를 꾸며 보다 쾌적하고 세련된 환경을 조성했다. 적재적소에 조명을 배치해 오래 PC를 사용하더라도 눈에 부담감도 없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가 허브 시스템 역시 인기몰이에 한몫했다. 7~8배가량 빠른 네트워크 성능을 지원하는 기가허브시스템은 최대 32Gbps 대역폭 용량에 포트당 최대 2,000Mbps 속도를 지원한다.
또 데스크탑까지 기가비트의 속도로 데이터가 전송되고 10/100/1000Mbps 장비와 호환 가능해 고성능 PC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고 있다.
시즌아이는 PC사용료 외에도 음료, 컵라면, 스낵류를 판매해 별도의 카운터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세계적인 커피 기업 네스카페와 연계해 카라멜 마끼야또, 그린라떼 등 카페에서 즐길 수 있던 다양한 커피 메뉴를 추가했으며 머핀, 와플, 핫도그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시즌아이는 상향평준화된 고객의 니즈를 적극 수용함은 물론 고객의 메뉴 선택권을 대폭 확대시켜 카운터 수익을 극대화시켰다.
또 원활한 매장 운영과 매출 향상을 위해 전담 슈퍼바이저 시스템과 연구전담부서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기가허브 시스템 도입과 고급 커피, 사이드 메뉴 추가 역시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연구전담부서를 통해 적절히 대응한 결과다.
시즌아이 황규연 대표는 “고사양 PC만 많이 들여놓는 기존의 PC방 운영 방식에서 벋어나 다양한 상품 개발과 추가 수익 모델을 지속적으로 설계해 성공 창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즌아이는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 진흥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우수등급 획득에 이어 미래선도 유망기업에 선정됐다. 시즌아이는 매주 수요일 서울시 구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 신청과 기타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1600-44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ewer 2021-02-27 21:28:29
치매 간병보험 무료견적 서비스



http://ad.cpaad.co.kr/insudementia01/aa0708

남성력 강화 남성활력 면역력증진



http://ad.cpaad.co.kr/100seen01/aa0708

치아보험 크라운/브릿지/임플란트/틀니



http://ad.cpaad.co.kr/insudent01/aa0708

fdff 2021-02-27 21:27:36
의료실비보험 의료비 병원비 입원비


의료실비보험 병원비 입원비

http://ad.cpaad.co.kr/medInsu01/aa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