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할인혜택 맘껏 누리세요!
할인혜택 맘껏 누리세요!
  • 월간리치
  • 승인 2009.03.14 22:26
  • 호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실물경기가 본격적으로 침체기에 들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그 어느 때 보다 현명한 소비와 재테크가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취지에서 신한카드는 올해의 유망 상품으로 과소비를 억제하면서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가진 체크카드와 실용적인 적립과 사용처를 자랑하는 포인트 카드를 꼽아 추천하고자 한다.

신한카드에서 추천하고픈 유망상품으로는 신한 LOVE 체크카드,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드을 꼽을 수 있다. 이들 카드는 쌓기만 하고 쓸 데가 별로 없었던 기존의 포인트에서 탈피, 실생활에 밀접한 포인트카드 상품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특히 백화점상품권의 경우 회원들이 포인트 교환을 가장 선호했고, 롯데·현대백화점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인식, 백화점 DESK에서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제휴에 참여했다. 이에 따라 향후에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1등 카드사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

신한 LOVE 체크카드

‘신한LOVE체크카드’는 전달 사용실적에 따라 쇼핑, 주유, 외식, 영화 업종에서 월 최대 3만 원까지 할인 받고 놀이공원, 도서 할인에 후불교통카드, 해외이용, 현금카드 등 편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 카드는 쇼핑, 주유, 외식, 영화업종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우선 백화점(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GS 백화점),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홈에버, GS마트), 홈쇼핑(GS홈쇼핑)에서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건당 10만원 限, 日1회, 月2회).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40원을 청구 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건당 10만원 限, 日2회, 月30만원까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오무토토마토에서 20%, 씨즐러, 불고기브라더스에서 30%를 현장에서 할인 받을 수도 있다(건당 10만원 限, 月 2회).
스타벅스에서 20%를 청구 시 할인 받을 수도 있고(건당 1만 원 限, 日1회, 月5회), 영화관(CGV, 프리머스, 맥스무비)에서 영화관람료를 7000원 캐시백 받을 수 있다(제휴사 통합 月 1회).
쇼핑, 주유, 외식, 영화 등 4대 업종에서 월별 총 할인 가능금액은 전달 사용금액이 20만 원 이상에서 30만 원 미만이면 5000원, 30만 원 이상에서 50만원 미만이면 1만 원, 50만 원 이상에서 80만 원 미만이면 2만 원, 80만원 이상이면 3만 원까지다.
4대 업종 할인 외에도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50% 할인(日1회, 年3회), YES24 구매 시 3% 청구할인(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해야 적용됨)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후불교통카드, 현금카드, 전자통장, 공인인증서 기능을 추가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현금인출 및 물품구매에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신한카드가 지난해 4월 중순 출시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현재 회원수가 25만 명에 육박하는 등 포인트 적립 카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이동통신 등 제휴처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포인트로 롯데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살 수 있는 등 획기적인 서비스 덕분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카드의 특징은 회원의 이용금액이 많은 백화점·할인점·주유·이동통신 등의 실생활에 밀착된 제휴처에서 높은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포인트 사용도 선호도가 높은 백화점 상품권, 주유 등 다양한 곳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포인트 적립율이 높은 특별가맹점의 경우 백화점(롯데, 현대), 할인점(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홈에버), 홈쇼핑(CJ), 통신(SKT, KTF, LGT), 해외 가맹점 등으로 구성된다.
예컨대 전월 신판 이용액에 따라 0.2~5%를 적립해 준다.S-Oil, 현대오일뱅크에서는 주유 시 리터당 60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일반 가맹점의 경우 전월 신판 이용금액에 따라 결제금액의 0.2~2%를 적립해 준다.
적립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전국 9만여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가맹점 별로 0.2~5%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며 굿모닝신한증권 CMA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지정하면 신판 정상입금액의 0.2%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다만 포인트는 매월 최대 5만 원까지 적립되며 무이자할부 이용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되지 않는다. 발급 후 3개월 동안은 특별가맹점 2%, 일반가맹점 1%의 적립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기존 포인트카드와 달리 포인트 사용처도 더욱 다양해졌다. 적립된 마이신한포인트는 롯데, 현대백화점 상품권 DESK에서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피자헛,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등에서 20%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고 현대오일뱅크와 S-OIL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결제, 기프트카드 구입, 연회비·SMS수수료 결제, 기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백화점·할인점 2~3개월 할부, 놀이공원·영화할인 등의 실속 있는 생활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연회비는 국내용 8000원, 국제용 1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