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해외나들이 많을 때 ‘국제현금카드’ 필수 다양한 환전 할인서비스 “똑똑하게 즐겨라!”
해외나들이 많을 때 ‘국제현금카드’ 필수 다양한 환전 할인서비스 “똑똑하게 즐겨라!”
  • 월간리치
  • 승인 2009.07.28 16:12
  • 호수 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해외나들이가 잦아지며 외화예금통장에 관심이 모아지면서 은행들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쏟아내고 있다. 국내 계좌에 잔고만 있으면 얼마든지 현지 통화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국제현금카드는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다. 기존 신용카드는 현지에서 돈을 찾을 수 있지만 특정 글로벌 카드사와 연계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와 함께 각 은행들은 휴가철 환전고객에게 최고 70%의 환율우대혜택과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등 각종 환율우대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의 ‘하나 유학 플랜’은 해외유학, 연수, 영어캠프 등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해 적금, 카드, 대출 등 관련 상품들을 패키지로 구성한 토털 서비스다.
특히 해외체크카드는 국제학생신분증과 겸용으로 해외 현지에서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ATM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여행 시 교통편,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박물관, 유적지 등도 저렴한 학생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본부 한 관계자는 “하나유학플랜은 유학, 연수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로 맞춤 구성했다”며 “향후 제휴 유학원 할인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으로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의 ‘외화 체인지업(Change-Up)예금’은 원하는 통화를 모두 하나의 계좌로 관리할 수 있고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원할 경우 직접 지정한 환율로 자동매매가 가능하다. 각 은행이 현재 취급 중인 21개 통화를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고 자동매매기능으로 외화의 환율 변동성에 따른 위험을 피할 수 있어 재테크 수단으로 쓸 수도 있다.
‘서머 드림 환전 이벤트’는 환율 우대 최고 70%, 재환전 시 최고 50%를 우대해 준다.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의 환전 고객은 해외여행자보험무료가입 서비스, 미화 1000 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은 항공마일리지적립 또는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적립 혜택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의 ‘해외로 외화적립예금’은 6개월마다 이자를 원금에 합한 뒤 복리로 계산하는 6개월 회전식 외화예금이다. 가입 금액은 100달러 이상으로 적립 횟수에 제한이 없다. 환율 우대 50%, 환전·해외 송금 시 30% 우대, 송금수수료 30% 감면 등으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2009 여름 환전 대축제’를 통해 환전 수수료를 최고 70%까지 우대하고 100만 원권 기프트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국 달러화와 일본 엔화 그리고 유로화의 경우 미화 300불 상당액 이하는 30% 우대, 미화 2천불 상당액 이하는 50%, 미화 5000 달러 상당액 이하와 미화 5000달러 상당액 초과는 각각 60%와 70%를 할인한다. 그 외 기타외화는 금액에 따라 20%에서 최고 35%까지 우대한다.
우리은행 한 관계자는 “그 동안 상대적으로 환율 우대 혜택이 없었던 소액환전에 대해서도 최저 30%의 환율 우대 혜택과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은 환율 우대 혜택과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서비스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의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은 매월 일정액 또는 자유로운 외화 적립으로 예치기간별 외화정기예금 금리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자유로운 외화적립을 통한 외화 목돈 마련이 가능하고 적립 건별로 외화정기예금 금리를 제공한다. 환율상황에 따라 추가 적립 배수 설정(자동매입제도)도 가능하다.
8월 말까지는 외화예금, 환전 및 송금 고객에게 환율 우대는 물론 150명을 추첨해 자전거와 KB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업은행은 ‘IBK 공동환전 프라자’(www.ibk.co.kr)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최고 60%까지 전수수료를 깎아준다. 추가 환율우대 금액은 환전기간 종료 후 3영업일 이내에 통장에 입금된다. 8월 말까지는 환전ㆍ여행자수표 구매 고객에게 환율우대와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Hi! Summer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