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건강 100세 든든한 파트너 탄탄 보장 보험이 ‘봇물’
건강 100세 든든한 파트너 탄탄 보장 보험이 ‘봇물’
  • 월간리치
  • 승인 2016.06.10 08:57
  • 호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100세 시대를 응원하려 보장 혜택이 더욱 강화된 보험 상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사망, 장해, 실손의료비는 물론 운전자 비용, 화재 위험 등을 모두 보장해주는 통합보험은 물론, 거액 자산가들이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는 종신보험까지 출시됐다. 리치에서 주요 상품들을 간추려 본다.

삼성화재, ‘모두모아 건강하게’

삼성화재는 새로운 장기보험 상품은 ‘모두모아 건강하게’를 판매하고 있다. 
사망, 장해, 진단비, 수술비, 실손 의료비 등은 물론 손해보험 고유의 담보인 운전자 비용, 화재 위험, 배상 책임까지 하나의 상품 가입으로 모든 보장이 가능한 통합보험이다.
기본적으로 사망·장해·진단비 등은 한번 가입으로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경제활동이 왕성한 시기의 집중적인 보장을 원하는 고객은 60·65세 만기 담보를 추가로 들 수 있다. 
특히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계약유지가 가능하다. 15년 후에는 고객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보장내역 재컨설팅을 통해 재가입하거나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등 생애주기에 맞춘 재무설계도 가능하다.
상해 80%이상 후유장해 또는 질병고도장애(1,2급) 발생 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보험기간중 최초 암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이 지나서 새로운 암이 발생하거나 기존의 암이 전이·재발·잔존한 경우에는 재진단 때마다 최대 200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하는 등 암 보장을 넓혔다.


‘메리츠 건강장수보장보험 1605’

메리츠화재는 질병의 진단 과정부터 치료 후 건강관리까지 보장하는 ‘(무)메리츠 건강장수보장보험1605’을 판매 중이다.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질병 생존율이 증가하면서 치료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비용 보장을 강화했다.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및 후유장해 등 기본보장외에 장애인복지법상 장애등급 판정시 등급별로 진단비를 지급해 신체보조기구 구입 등 일시에 발생 할 수 있는 비용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에 없었던 5~6등급의 비교적 경미한 장애에 대한 진단비를 신설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질병장애 생활자금을 통해 매월 생활보조비를 10년간 지급한다.
뇌, 간, 심장, 신장등 신체기관별로 수술비·일당·장애에 대한 보장도 신설했다.
3대 진단비(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와 함께 신체기관별로 진단→수술→일당→장애등 순으로 종합보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실손의료비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한방치료비와 정신질환보장도 추가했다.


ING생명, ‘로얄 오렌지 VIP종신보험’

ING생명은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로얄 오렌지 VIP종신보험’을 내놨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상속재원을 마련하기에 적합하다.
기존 ING생명 (무)종신보험표준형으로 보장금액 10억원, 10년납으로 가입하는 경우와 비교했을 때 이 상품은 동일한 보험료로 상속자산을 2억6710만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1종 기본형, 남자 50세, 고액계약 보험료 할인 적용시)
또한 짧은 납입기간을 선호하는 VIP 고객의 니즈에 맞게 일시납 외에도 2년납, 3년납, 5년납 등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보장에 대해 20년납 대신 일시납을 선택할 경우 총납입 보험료를 약 40%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1종 기본형, 남자 50세, 가입금액 5억원, 고액계약 보험료 할인 적용시).
이와 함께 중대한 질병에 대해 고액의 치료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CI보장(무배당 CI보장특약Ⅱ(갱신형))을 최대 5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은 이 보장금액으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위한 재원을 마련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 동안의 소득 공백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2차 상속재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계약승계특약을 통해 배우자나 자녀 중 1명을 피보험자로 지정해 해지환급금 또는 사망보험금으로 추가 계약비용 없이 회사가 정한 계약에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