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8 (목)
상품경쟁 뜨거운 여름 보장 강화 ‘쉼’ 없다
상품경쟁 뜨거운 여름 보장 강화 ‘쉼’ 없다
  • 월간리치
  • 승인 2016.07.11 09:33
  • 호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방치료는 물론 신체회복과 재활을 위한 한방치료까지 보장하는 상품이 등장했는가 하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안전운전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상품이 눈길을 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담아내거나 소비자가 원하는 보장내용에 더 가깝게 다가서려는 진화가 끝없다. 리치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현대해상 아이 둔 부모엔 할인 차보험

현대해상은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고객의 자동차 보험료를 7% 할인해 주는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 할인 자동차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현대해상이 자사의 어린이CI보험과 자동차보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미취학 자녀가 있는 고객들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가 낮다는 점을 검증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고객이 보험료를 할인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음을 증빙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최초 가입시 한 번만 제출하면 자녀가 만 6세가 될 때까지 자동으로 할인된다. 현대해상 어린이 보험 가입고객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흥국화재 ‘양한방 생활안심 건강보험’

흥국화재가 선보인 '양한방 생활안심 건강보험'도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기존의 양방치료보장과 더불어 신체회복과 재활을 위한 한방치료까지 보장한다. 
그동안 비급여 한방치료는 실손의료비보험의 대표적 미보장 영역으로 보장받을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상품은 이런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비급여 한방치료에 해당하는 첩약, 약침, 물리치료까지 보장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중증질환 등을 한방병원에서 치료 받은 것에 대해 보장하고 상해수술이나 골절시 한방치료도 보장한다.
자동차부상 및 질병수술, 추간판탈출증 수술, 관절증 수술 후의 한방치료도 보장해주며 100세까지 한방치료와 양방치료를 체계적으로 보장한다.
고객이 충분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첩약치료 3회, 약침치료 5회, 추나요법, 경피전기자극요법, 경근간섭자주파요법, 경근초음파용법과 같은 한방물리치료는 5회까지 보장한다.
특히 한국인 발병률이 높은 3대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보장해 주는 보험금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보험료 납입면제 조건도 다른 한방보험상품에 비해 좋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뿐만 아니라 상해, 질병후유장해 80%이상 진단시에도 보험료가 납입면제된다.


한화생명, ‘사랑플러스 교직원연금보험’

한화생명은 교직원 전용 연금보험인 ‘한화생명 사랑플러스 교직원연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연금집중기간(1년 단위) 및 연금조정비율(10%~100%)을 선택할 수 있으며 소득공백기간에는 연금액을 높이고 공적연금 지급시기에는 연금액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중간에 저축 만기 등의 여유자금 발생시 기본보험료 총액의 2배까지 추가납입과 일시납의 중도가입이 가능하다.
사망보험금이 없어 유병자도 가입 가능하고 계약일로부터 3년이 경과한 시점부터 육아휴직을 사유로 최대 3년까지 납입유예를 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질병 진단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특약도 탑재됐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LTC(장기간병상태) 등 7대 질병으로 진단받거나 80% 이상의 고도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보험료를 회사가 대신 납부해주는 특약으로, 대부분 단체실손보험에 가입돼 있는 교직원들을 위해 연금개시 이후 실손보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