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창업 실패확률 ZORO 브랜드는?
창업 실패확률 ZORO 브랜드는?
  • 월간리치
  • 승인 2009.08.30 17:59
  • 호수 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창업시장에서의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능력은 당연히 갖춰야 할 기본요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맹점을 통해 사업을 하는 경우 대부분이 나중에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관리 소홀이나 무관심 등으로 사업을 접는 경우가 종종 있었던 것과는 사뭇 다른 양상이다. 하지만 이 같은 현상은 그만큼 가맹점이 살아야 결과적으로는 프랜차이즈 본사도 살 수 있다는 상생관계의 중요성을 느꼈다는 반증이다. 그리고 본사들은 가맹점의 매출향상을 위해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전략, 가맹점들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꾸준한 메뉴 개발 등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합리적 가격·복합화·점주간담회로 유명

최근 업계 최초로 1:1 맞춤창업설명을 실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두 마리치킨전문점의 대표주자 ‘티바두마리치킨’(www.tiba.co.kr, 이하 ‘티바’)은 한 마리 가격에 치킨을 두 마리 주는 시스템(원 플러스 원 시스템)을 도입해 성공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게다가 1000만 원 대의 소자본 창업과 업종전환 창업까지 가능해 많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창업아이템으로도 손꼽힌다.
티바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모든 교육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문 메뉴바이저와의 1:1 조리교육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개설 이후에도 담당 수퍼바이저가 직접 가맹점을 수시로 방문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맞춤 컨설팅도 실시하고 있다.
티바에선 특히 가맹점의 매출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가맹점주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본사에선 이 간담회를 통해 가맹점을 운영하다가 발생하는 애로사항이나 문제점 등에 대해서 점주들 간에 서로 의견교환을 함으로써 그 개선방향이 나오면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이처럼 티바의 가맹점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있었기 때문에 단기간에 부산을 기점으로 지금 현재 전국에 200여 개가 넘는 가맹점을 보유하게 된 것이다.
티바는 또 업계 최초로 매일 1:1 맞춤형 창업설명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일 3회에 걸쳐 오후 1시, 4시, 7시에 서울사업본부에서 예비창업자 및 업종변경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티바 아이템 특성과 경쟁력, 운영 노하우 설명 및 ‘체험 창업’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티바의 창업비용은 1000만 원대로 창업 부담을 최소화시킴으로써 소자본 맞춤형,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하다.(문의 : 1588-63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