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8 (목)
세심하니까 고객 감동 더 촘촘한 혜택 승부수
세심하니까 고객 감동 더 촘촘한 혜택 승부수
  • 월간리치
  • 승인 2016.11.10 16:54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사들이 고객층 세분화를 통해 맞춤형 카드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귀금속 상인은 물론 가맹점 사업주의 신용카드결제단말기 구매부담 경감을 위한 상품까지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리치에서 주요 카드사들의 상품과 혜택을 살펴봤다.


신한카드, 귀금속 상인 전용카드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사)한국귀금속판매업 중앙회와 제휴를 맺고‘한국귀금속중앙회 VIP회원 신한카드 Shine’과 ‘한국귀금속중앙회 VIP회원 신한카드 S-Choice(커피할인형)’등 신용과 체크카드를 1종씩 내놨다.
이 제휴카드는 사용액의 일정액을 적립해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의 전국 8개 지부 및 83개 지회, 전국 1만여 회원사들의 복지 증진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신한은행 전국 지점과의 협업을 통해 전국 1만여 회원사와 200여개 협약된 가공 제휴점에 금융(사업자대출·자동차 할부금융 등) 서비스 이용시 우대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제휴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GS칼텍스에서 주유시 리터당 최고 100원 할인, 버스·지하철·택시 등 최고 7% 할인, 맥스무비·인터파크·YES24에서 영화 티켓 예매시 장당 1500원씩 2매까지 할인, 에버랜드·서울랜드·롯데월드 등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체크카드는 모든 커피전문점(일 1회, 월 5회 限)에서 20% 할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고 1만2000원까지 아낄 수 있다.
이용금액이 월 30만원 이상(또는 3개월 90만원 이상)이면 신한은행 온라인금융 이체수수료 및 CD·ATM 마감 후 인출수수료가 각각 월 10회까지 면제된다. 이 밖에도 제휴가맹점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 제공, 해외 및 국내여행 상품 할인, 인터넷쇼핑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고객 편의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신한 판(FAN) 클럽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국 신한은행 점포에서 주거래은행 및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과 임직원대출 등 우대서비스 혜택을 적용 받는다.


하나카드, ‘대박 비즈니스카드’

하나카드는 엠앤서비스 주식회사와 가맹점 사업주의 신용카드결제단말기(CAT·POS) 구매부담 경감을 위한 ‘대박 비즈니스 제휴카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카드는 전국의 모든 가맹점 사업자의 운영경비 절감을 위해 기획된 상품으로, 엠앤서비스의 온라인 유통몰 '비즈메이트(www.biz-mate.co.kr)'를 통해 결제단말기(CAT·POS) 및 사인패드, 모니터 등의 부속품을 ‘대박 Business 카드’로 24개월 5.9% 또는 36개월 7.0% 원금균등상환 방식의 확정이자로 청구하는 저금리의 할부서비스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에 결제단말기를 할부로 이용했을 때의 절반 이하의 저금리 혜택이다.
또한 이 카드로 결제단말기 할부서비스를 이용 시 지난달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카드이용대금에서 최대 3만원까지 청구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지난달 50만원 이상 카드를 이용한 경우 SK주유소에서 주유금액 월 최대 30만원까지 리터당 50원씩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

KB국민카드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강화한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며, 해외 이용시 마일리지 적립률을 높힌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시 국내 이용금액은 1500원당 2마일, 해외 이용금액은 1500원당 3마일을 적립해 준다.(결제금액 기준 월간 500만원까지 마일리지 적립, 세금 및 공과금 등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2만8천원, 국내외겸용(마스터) 3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