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100세 시대’으뜸 동반자 미래위험 대비 ‘든든 또 든든’
‘100세 시대’으뜸 동반자 미래위험 대비 ‘든든 또 든든’
  • 월간리치
  • 승인 2016.11.10 16:57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불확실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생명보험사 최초로 치과치료는 물론 안과 이비인후과질환의 수술비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선보인 곳이 나왔다. 또한 보험료 지원 특약으로 보험료 부담은 줄고 보장은 강화된 상품도 눈길을 끈다. 여기다 고액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보험까지 리치에서 발 빠르게 살펴봤다.

한화생명 ‘스마일 얼굴보장보험’

한화생명이 대형 생보사 최초로 치과치료는 물론 안과, 이비인후과질환의 수술비까지 보장하는 ‘한화생명 스마일 얼굴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주계약은 보존치료, 보철치료, 신경치료 및 영구치발치 등 치아치료를 보장한다. 보존치료는 연간 3개 한도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가입금액 5000만원 기준 치아 전체를 씌우는 크라운치료는 개당 최대 20만원, 골드 인레이, 온레이충전치료는 10만원, 레진충전치료는 5만원, 아말감충전치료는 1만원이 보장된다. 
치료비가 비싼 보철치료 또한 보장받을 수 있다. 틀니치료는 연간 1회 50만원, 임플란트는 연간 3개 한도로 개당 50만원이 지급되며 치아와 치아를 연결하는 브릿지 치료는 20만원씩 연간 3개까지 보장된다. 그외 신경치료, 영구치발치는 개당 2만원(연간 3개)씩 보장된다. 
안면특정수술보장특약을 통해 안과, 이비인후질환과, 안면부 상해수술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막이식수술은 최초 1회 1000만원이 보장된다.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 등 3대수술비의 보장금액은 회당 70만원, 백내장 등 일반질환수술은 회당 20만원이다. 만성비염, 부비동염과 같은 후각특정질환 및 중이염 등 청각특정질환 수술은 회당 20만원, 외모특정상해수술의 보장금액은 회당 30만원이다(안면특정수술보장특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 치료에 대해 더 큰 보장을 원하는 고객은 치아보철치료보장특약에 가입하면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금액의 2배를 보장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퍼펙트클래스종합보험’

현대해상은 위험 보장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보험료지원 및 헬스케어 기능을 도입한 ‘퍼펙트클래스종합보험’을 내놨다.
‘퍼펙트클래스종합보험’은 가입시 선택한 10년 동안 사망보험금을 2배 지급하는 ‘질병사망집중보장특약’을 신설해 연령별 위험도와 소비 패턴에 맞춰 원하는 시기에 보험금을 높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재진단시 보험금을 계속지급하는 암 담보 외에도 ‘특정뇌혈관질환진단·특정허혈심장질환진단’과 ‘두번째뇌출혈진단·급성심근경색증진단’을 추가해 뇌혈관·심장질환에 대한 위험보장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업계 최초로 기납입 보험료를 환급해 주는 ‘납입지원특약’을 신설한 것도 특징이다.
3대질병으로 진단시 ‘비갱신형’의 경우 기납입한 보험료의 상당액과 발병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지급하며 ‘갱신형’의 경우 계약시 약정한 가입금액 기준으로 갱신보험료의 일시지원금과 납입지원금을 지급한다.   


KB손보, ‘KB국민의행복+정기보험'

KB생명보험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경영인, 임원, VIP등 고액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보험인 ‘KB국민의행복+정기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의행복+정기보험’은 평균수명 증가 및 복합적인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된 상품으로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개인, 상속재원 마련에 관심이 많은 VIP고객, 법인 경영인의 갑작스런 유고로 인한 기업의 리스크 헷징 플랜을 제공하고자 개발됐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하며 길어진 평균수명을 반영해 가입연령을 최대 70세까지로 늘리고 보장기간을 20년 만기, 80세, 90세 만기로 다양화했으며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월 공시이율에 따라 적립금액이 연동되며 장기간 보험료 납입시 6~10년까지는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4.0%를, 11년~납입완료시 까지는 6.5%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미래 물가상승에 대비한 체증형 구조인 ‘경영인정기형’과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에 대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개인형’으로 구성돼 있다.
‘경영인정기형’은 5%, 10%, 20% 체증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시 선택한 나이부터 최대 30년까지 매년 사망보험금이 체증하여 최대 20억까지 체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