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롱런하는 펀드·주식 재테크..대출채권·달러채 간접투자대안
롱런하는 펀드·주식 재테크..대출채권·달러채 간접투자대안
  • 월간리치
  • 승인 2016.11.30 08:05
  • 호수 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이후가 불투명하다 여기면 간접투자 비중을 늘리거나 전문 고수 공신력에 기대는 투자가 손길을 끌기 마련이다. 간접투자는 뭐니뭐니 해도 펀드다. 11월 들어 판매에 들어간 상대적 고수익을 꾀하는 포인트에 특색이 있다. 아울러 키움증권이 종목발굴 스토어에 메신저를 결합하는 서비스를 다시 선보였다.

롱런하는 펀드·주식 재테크
대출채권·달러채 간접투자대안


트럼프 이후가 불투명하다 여기면 간접투자 비중을 늘리거나 전문 고수 공신력에 기대는 투자가 손길을 끌기 마련이다. 간접투자는 뭐니뭐니 해도 펀드다. 11월 들어 판매에 들어간 상대적 고수익을 꾀하는 포인트에 특색이 있다. 아울러 키움증권이 종목발굴 스토어에 메신저를 결합하는 서비스를 다시 선보였다.

프랭클린 미국금리연동 특별자산 펀드 

신한금융투자가 11월 23일 ‘프랭클린 미국금리연동 특별자산 펀드’를 판매한다고 알렸다.
이 특별자산 펀드는 기업에 자금을 대출하고 변동금리로 이자를 받는 금리연동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금리연동 대출채권은 신용등급이 낮아 자본시장에 접근이 어려운 기업의 자금조달 수단이지만 담보설정으로 무담보 채권보다 우선 상환되기 때문에 무담보부 또는 후순위 채권인 하이일드 채권에 비해 회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금리 상승기 이전에는 우호적 신용환경에서 높은 이자수익을 주는 등급 낮은 금리연동 대출채권의 비중을 높이는 전략을 쓴다. 반면에 금리 상승기에는 높은 등급의 대출채권 비중을 높여 위험을 관리하고 변동이자 상승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추구한다.
원-달러 환율 변동으로 인한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환헷지 전략도 추구한다.
이 펀드의 총 보수는 연 1.63%이며, 90일 미만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Class C 기준)
亞 우량기업 달러표시채권 펀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우량기업들이 발행한 달러표시 채권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달러표시우량채권목표전환형(채권)’펀드를 11월 하순 출시했다. 실제 운용은 11월 30일부터 들어갔다.
달러표시우량채권펀드는 단위형,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이다. 단위형 펀드는 펀드 가입 기간을 정해놓고 그 기간에만 고객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초기 설정금액을 확정해 안정적으로 목표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상품은 1년 이내 누적수익률 4.5%를 달성하거나, 1년 경과 후 누적수익률 6.5%를 달성하면, 미국단기채권형 ETFs로 운용을 전환하는 구조다.
아시아 우량기업들이 발행한 달러표시 채권은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성과 유동성을 바탕으로 투자 안정성도 높아 자산가 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상품의 상담과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증권, KB투자증권,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NH투자증권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키움증권 로보마켓에 메신저 결합

키움증권이 자사 종목발굴 스토어 ‘로보마켓’에 메신저를 결합하며 온라인 증권사의 면모를 다지고 있다.
키움증권 ‘로보마켓’은 로보스탁, 뉴지스탁, 퀀트, 스톡봇, 영웅로직, 알파트레이딩, 따블로, 영웅검색, 시그널메이커의 9개의 알고리즘을 통한 종목 추천 서비스다.
미스리 메신저 윤호윤 대표는 “이번 로보마켓 탑재로 기존 서비스에 더해 투자정보까지 접할 수 있는 메신저로 한단계 진일보 하게 되었고,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손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키움증권과 미스리 메신저와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4년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미스리번개’를 도입하며 발빠른 주문 시스템을 구축했다.
키움증권 HTS·MTS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푸쉬(Push)알림을 통해서도 투자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또한 각 서비스 별로 최초 가입 시에는 1주일 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