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카드 실속 100배 챙기기 혜택과 서비스 깔맞춤 시대
카드 실속 100배 챙기기 혜택과 서비스 깔맞춤 시대
  • 월간리치
  • 승인 2017.01.03 15:37
  • 호수 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사들의 카드상품 다양화 경쟁이 끝을 모르게 이어지고 있다. 최근 개통한 수서발 고속열차(SRT) 이용객에게 포인트를 듬뿍 주고 찬환경 시대흐름에 걸맞은 소비성향을 반영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카드에다 라이프 스타일별 혜택을 고려한 고전적 상품까지. 리치에서 최근 눈여겨 볼 카드상품을 둘러봤다.

신한카드, SRT 특화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주)SR과 ‘SRT GS칼텍스 신한카드 Shine’(이하 SRT 신한카드)을 출시했다. SRT는 작년 12월 8일 개통한 수서~부산, 수서~목포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열차다.
이 카드는 사용액의 1%를 SRT 전용 마일리지인 ‘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레일리지는 SRT 승차권을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레일지리는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1만 레일리지까지 적립되고,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7000, 5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이면 5000, 30만원 이상이면 3000 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단, SRT 승차권 결제 금액은 월 적립 한도와 상관없이 적립 가능하다. 이와 함께 GS칼텍스에서 주유시 전월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고 1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전월 실적 따라 3~7% 할인된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주요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최고 50% 할인, 인터파크, YES24 예매 시 영화 티켓 장당 1500원씩 2장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카드 ‘tag1카드’ 3종 내놔

하나카드는 ‘하나멤버스 1Q카드’를 기반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특화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tag1 카드’ 3종을 선보였다.
'tag1카드'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레드(Red), 블루(Blue), 베이지(Beige) 3종으로 출시됐으며, 상품별로 각각 특화된 서비스로 시작, 주요 쇼핑 6개 업종에서 월 1회 1개 업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쇼핑선택서비스, 통신·대중교통·영화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한다.
레드타입은 스타벅스·커피빈 이용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적립하며, 반려동물과 동물병원·성형외과·피부과·한의원·올리브영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블루타입은 사회생활을 하는 고객 타겟으로 출시됐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국내 일반음식점 이용금액의 1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준다. 골프장·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스포츠센터·수영장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또한 SK에너지에서 리터 당 70하나머니를 적립해 주유혜택까지 제공한다.
베이지 타입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과 국내 주요 인터넷 서점인 Yes24·알라딘·인터파크 도서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하며, 국내 학원업종 이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적립한다.


BC카드, 에코머니 적립 강화

BC카드는 기존 그린카드 혜택에 전기요금, 통신요금 , 아파트관리비 등 생활요금 자동이체와 온라인 쇼핑 시 에코머니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그린카드v2’를 내놨다. ‘그린카드v2’는 환경부와 BC카드가 공동으로 기존 서비스를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상품으로, 친환경을 실천하는 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친환경 식품, 엔진 세정제 등을 구매할 때에도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폐자동차에서 나오는 중고부품 구입 시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CGV, 롯데시네마 온라인 예매 및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전문점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특히 기존 그린카드 혜택인 전체 가맹점 이용대금에 대한 적립은 물론 대중교통 이용, 가정 내 에너지(전기, 수도, 가스) 절감, 대형 유통점 및 편의점 등에서 저탄소 친환경제품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에코머니 포인트는 소비자가 다양한 친환경 활동 시 경제적 혜택으로 돌려주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로, 적립된 포인트는 TOP 포인트 전환, 현금 캐쉬백, 이동통신요금 및 대중교통 결제, 친환경 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