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수익 시너지 높이기 탐스럽던 새 꽃이 열매로
수익 시너지 높이기 탐스럽던 새 꽃이 열매로
  • 월간리치
  • 승인 2017.05.10 09:31
  • 호수 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자산 투자는 역시 종합예술의 경지에 잇닿는다. 수시로 달라지는 시장 여건과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는 태어나 풍상 속에서 성장한다. 비바람을 견디고 따가운 볕을 인내할 수 있는 좋은 동반자가 이끈 그 곳에 탐스런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린다. 금융투자 신상품 새로운 서비스를 리치를 통해 자세히 살펴본다.

온라인 투자가이드 ‘상한가’

IBK투자증권은 온라인 특화서비스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이하 상한가)’를 선보인다고 4월24일 밝혔다. 종목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분석해 보여주는 것이 ‘상한가’의 특징이다.
투자가 관심종목을 입력하면 주당순이익, 배당수익률 등 주가 관련 각종 기본 지표는 물론이고 △시장 전체 컨센서스 및 IBK투자증권 투자의견 △전체 시장 주도주 분석 정보와 해당 종목이 속한 섹터내 동향 △경쟁기업과 비교한 각종 재무지표 순위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신호 △기업이익과 순이익의 상관 그래프 등을 한 화면에서 불러모을 수 있다.
기존 HTS 시스템에서 필요한 정보마다 각기 다른 화면을 찾아다녀야 했던 불편이 사라진다.
고객은 HTS, 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종목 분석 결과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전문 상담을 원하면 조회 화면 상단에 ‘E-PB’ 버튼을 눌러 온라인 전담 PB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B운용, 달러투자 신상품 2종

KB자산운용이 최근 변동성이 커진 달러에 투자할 수 있는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KB 원달러 1.5배 레버리지펀드’는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미국달러선물지수(F-USDKRW지수)와 ETF에 주로 투자하여 환율상승(원화약세)시 수익을 얻는 구조다. 미국달러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의 1.5배를 추종한다.
반대로 ‘KB 원달러 인버스펀드’는 환율하락(원화강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미국달러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의 -1배를 추종한다. 5% 내외의 선물증거금을 제외한 자산은 채권 및 유동성자산 등에 투자하여 추가적인 수익이 가능하도록 운용된다.
두 펀드를 활용하면 박스권 환율에서도 좋은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다.
펀드 가입은 KB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 광주은행, 경남은행,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대신증권, 국내 첫 보험연계증권

지금까지 사모형 상품으로 출시됐던 보험연계증권 펀드가 국내 처음으로 공모형이 출시됐다.
대신증권은 17일 국내 최초의 공모형 보험연계증권 상품인 ‘현대인베스트 ILS 오퍼튜너티 증권투자신탁 1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보험연계증권 펀드는 보험사건의 발생 빈도와 규모에 따라 투자성과가 결정되는 금융상품이다. 투자 수익은 보험료(또는 대재해채권 이자)로 얻어지며, 보험사건이 발생해 보험금을 지급 시 투자 손실이 발생한다. 투자 기간 중 보험료 수입이 보험금 지출보다 많으면 투자 수익이, 반대로 보험금 지출이 보험료 수입보다 많으면 손실이 발생한다.
재해사건 발생 가능성에 연동되어 투자 성과가 결정되는 만큼, 기존의 금융상품과 달리 글로벌 경제상황이나 금융변수와의 연관성이 낮은 게 장점이다. 예를 들어 글로벌 경기침체가 발생한다면 전 세계의 증시가 영향을 받지만, ILS 수익률은 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 상품은 주로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 지역의 보험사건을 담당하는 ILS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상품이다. 환매가 제한되는 단위형 상품으로 투자기간은 1년 9개월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설정일은 5월 10일이다. 운용은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이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