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6 (화)
시대·고객이 원하는 보험 ‘평생 섬김’ 정성 돋보여
시대·고객이 원하는 보험 ‘평생 섬김’ 정성 돋보여
  • 월간리치
  • 승인 2017.09.09 18:24
  • 호수 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로 달라진 세상 따라 고객 니즈가 다변화되면서 사망보장과 함께 질병보장 수요를 반영한 보험이 나오는 동시에 손해율이 높다고 꺼리던 당뇨보험도 출시되는 한 여름이다. 7대 성인질환 집중 보장은 물론 발병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까지 나왔다. 리치에게 주요 상품을 골라 봤다.

질병보장 강화 ‘교보GI변액종신’

교보생명은 사망보장부터 질병보장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교보GI변액종신보험'을 선보였다.
보험료 일부를 펀드에 투자해 운용성과에 따라 보험금이나 적립금이 변하는 변액종신보험이다.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과 수술, 장기간병상태(LTC) 발생 시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먼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급성심근경색증·뇌출혈 등 3대 질병은 물론 각종 질병과 수술 등 일반질병(GI)을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다. 특히 3대 질병에 대해서는 정도에 관계없이 해당 질병코드 진단 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GI를 얻으면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을 수 있어 치료비나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GI·LTC형으로 가입하면 GI 보장에 추가로 LTC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23종에 이르는 다양한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이나 재해보장, 의료보장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새롭게 선보인 재진단암 특약에 가입하면 직전 암 진단일로부터 2년이 지난 후 원발암·전이암·재발암·잔존암 등 새로운 암이 발병해도 반복해서 보장 받을 수 있다.
펀드 운용성과가 좋지 않은 경우 계약자적립금이 감소하게 되는 변액보험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가입 후 특정시점이 지나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보증해줘 안정성도 대폭 강화했다.
또 건강을 잘 챙긴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장기건강관리보너스제도도 추가됐다.  


현대해상 '기세당당건강보험'

현대해상은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고 중증질병 진단 시 보험료 부담 없이 보장기간을 늘려주는 '기세당당건강보험'을 판매 중이다.
한국인의 10대 사망원인에 해당하는 7대 성인질환인 암과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호흡기질환, 신장질환, 당뇨병에 대해 초기발병부터 중증진단은 물론 이후 치료관리까지 단계별로 보장이 지속된다는 점이 주요특징이다.
각종 성인질환 발병초기에는 입원과 수술 담보를 통해 보장받을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돼 암이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증 등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 시에는 진단금을 제공하고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7대 성인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에 대해서는 증상 정도에 따라 당화혈색소(HbA1c) 6.5%이상과 7.5%이상의 2단계로 담보를 구성해 보장을 제공하며, 발병 시에는 진단금 지급 외에도 당뇨유병자를 위한 합병증 보장보험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KB손보 'KB당뇨케어건강보험'

KB손해보험은 가톨릭 서울성모병원과 협력 개발한 당뇨전문보험 'KB당뇨케어건강보험'을 출시했다.
대형병원과 손잡고 당뇨환자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당뇨전문보험으로, KB손보는 당뇨환자에게 최적화된 보험상품 개발과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톨릭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품 개발에 대한 자문을 받아왔다.
개발단계에서부터 고객 패널, 리서치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KB당뇨케어건강보험은 보험의 보장 기능에 당뇨의 예방과 관리 기능을 더했다.
당뇨 전용 담보의 경우 당뇨유병자가 걱정하는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등 각종 진단비를 비롯해 합병증으로 발병 우려가 큰 시력장해, 족부절단 등을 보장한다.
일반인 전용 담보로는 당뇨병치료비와 유사암을 제외한 당뇨병 진단 후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을 둬 당뇨병 진단 후 보장을 강화했다. 보장금액은 당뇨병 진단 후 암 최대 7000만원, 당뇨병 진단 후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은 각각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아울러 가톨릭 서울성모병원과 손잡고 당뇨의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당뇨관리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