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은행 거래하는 재미가 쏠쏠 은행서 갖은 수익·혜택 누리기
은행 거래하는 재미가 쏠쏠 은행서 갖은 수익·혜택 누리기
  • 월간리치
  • 승인 2017.09.09 18:34
  • 호수 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실하게 쌓은 적금을 캐쉬로 전환하면 추가적립에 할인쿠폰 혜택까지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낸 곳도 은행이고 살아서는 연금을 받다가 영면에 들고 나서는 미리 정해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곳도 은행이며 24시간 언제나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불릴 방법을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곳도 은행이어서 리치가 일목요연하게 소개해 본다.

쇼핑특화상품 ‘KB티몬적금’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금융과 유통이 만나 다양한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화상품인 「KB티몬적금」을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티몬적금」은 KB국민은행과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제휴해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2.0%를 받을 수 있는 6개월제 적금이며, 우대이율은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p)을 발급받거나 KB국민은행 첫거래(0.3%p) 고객인 경우 최대 연0.6%p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만기자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티몬캐쉬로 전환 신청하면 전환금액의 5%를 추가로 제공하며, 적금 계약기간 동안 티몬에서 KB국민카드로 일정금액 이용 시 전환금액의 5%를 또 한번 제공한다. 예금이자 외에도 티몬캐쉬 전환금액의 최대 10%가 추가 적립되는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10% 추가 적립된 고객에게는 전환금액별로 1만원권 할인쿠폰을 최대 5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권 첫 기부연금 ‘우리나눔신탁’

우리은행인 지난 7월말 금융권 처음으로 기부자가 생전에는 연금을 지급받고, 사후에는 생전에 지정한 기부처에 기부하는 상품인 ‘우리나눔신탁’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나눔신탁 상품은 기부자가 상품에 가입하면 가입금액의 50%는 기부하고 50%는 연금으로 수령하는 특정금전신탁 상품이다. 기부시점에 따라 생전기부형과 사후기부형이 있으며, 생전기부형은 기부자가 상품 가입과 동시에 가입금액의 50%를 기부하는 구조로 최소가입금은 1억원이다. 사후기부형은 사망시 잔여 금액을 기부하는 상품으로 최소가입금은 2억원이다. 특히 사후기부형은 생전에 기부자와 기부처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기부자의 기부취지를 살리는데 도움 될 수 있다.
가입기간은 최대 50년이며 기부자 사망시 자동 종료된다. 기부자는 월, 분기, 반기, 년 단위로 지정하여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 혜택이 주어지고, 기부처가 제공하는 우대 프로그램의 혜택도 받는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엠폴리오’

퇴직연금 DC형이나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해 주는 은행이 처음 등장했다.
신한은행은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을 비롯해 상품가입, 수익률관리,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 발송 등 똑똑한 퇴직연금 관리 비서나 다름없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인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를 8월14일부터 선보였다.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렵거나 귀찮은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할 뿐 아니라 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가 핵심이다. 가입자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M-Clinic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