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3 (금)
이쯤 돼야 스마트 라이프 쓸수록 ‘돈 버는’ 신용카드
이쯤 돼야 스마트 라이프 쓸수록 ‘돈 버는’ 신용카드
  • 월간리치
  • 승인 2017.11.13 08:20
  • 호수 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실적 조건도 적립 한도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적립해 주는 카드가 나오고 실용적인 바우처 서비스를 강화한 카드가 등장, ‘돈 버는 소비생활’을 돕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이 각 국가별로 복잡한 신청절차와 비용 문제 탓에 해외 부가세 환급을 포기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절세 혜택을 받도록 돕는 기업카드가 나오면서 중소상공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리치를 통해 알아본다.

‘신한카드 딥 드림 카드’

신한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까지 기본적립이 가능한 ‘신한카드 딥 드림(Deep Dream)’을 출시했다.
이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고객의 78%가 이용하는 할인점, 편의점, 이동통신 등 서민밀착형 가맹점에선 오토 셀렉션(Auto Selection) 기능을 활용해 당월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 대해 최고 적립율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딥카드 고객들은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에서 각종 송출금 및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는 등 자동으로 신한금융그룹 우대 고객이 된다.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 시그니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KB국민 ‘가온 플래티늄 바우처카드’

KB국민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 포인트 적립 혜택에 실용성 높은 바우처 서비스까지 겸비한 ‘KB국민 가온 플래티늄 바우처카드’를 판매 중이다.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액의 1%가 포인트로 쌓인다.
프리미엄 아울렛과 면세점의 경우 0.3% 특별적립 혜택이 추가돼 총 1.3%가 적립된다. 해외 가맹점에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 해준다.
또한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8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 8만원 △SK 모바일 주유 할인권 8만원 △KB국민카드 포인트리 8만점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 8만원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바우처 서비스도 연 1회도 누릴 수 있다.
바우처 서비스는 카드 발급 첫 해의 경우 연회비를 내고 30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다. 다음해부터는 매년 연회비 납부 및 전년도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이용 할 수 있다.


하나카드 ‘뉴 프리미엄 기업카드’

하나카드는 해외 경비 지출이 많은 기업회원을 위해 ‘뉴 프리미엄(New Premium) 기업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국내 부가세 환급 지원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기업카드를 이용한 경비에 대해서도 부가세 환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부가세 환급 서비스는 손님들이 별도 증빙자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신용카드 이용내역이 부가세 환급 대상인지 아닌지 자동 분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해외에서 이용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각종 비용에 대해 제휴사에서 직접 환급업무를 대행하며 환급대행수수료를 우대 적용한다. 해외부가가치세는 국가별로 상이하지만 유럽은 최대 20%까지 부가가치세가 부과된다.
이 밖에도 이용금액에 대해 국내 이용금액의 0.2%를 포인트로 적립하고 해외 이용금액은 0.4%를 우대하여 적립한다. 적립된 기업포인트는 향후 손님이 원할 경우 캐쉬백 입금 또는 상품권, 기프트 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